타마릴로의 효능 및 섭취 방법

Last Updated : 2023년 1월 3일

타마릴로는 한 번 맛을 보면 그 맛을 평생 잊을 수 없다고 알려져있습니다.
타마릴로의 학명은 솔라늄 베타세움(Solanum betaceum)이며 가지목 가지과의 나무와 열매입니다. 원산지는 페루 안데스입니다.

타마릴로는 주로 조리를 먹습니다. 새콤달콤한 향미가 매우 강하여 생으로 먹기엔 무리가 있기 때문입니다.

생김새는 토마토와 유사하여 원산지에서는 나무 토마토라는 뜻의 ‘토마토 데 아르볼(tomato de arbol)’, 영어권 지역에서는 ‘트리 토마토(tree tomato)’라고 불립니다. 최대 생산지는 뉴질랜드로 연간 2,000톤 이상이 생산 됩니다.
타마릴로는 최대 5m까지 자라며 곁가지가 자라 납니다. 열매는 꽂이 지고나서 얇은 줄기에 매달린 형태로 납니다. 열매의 색은 빨간색, 노란색, 주황색, 짙은 보라색이 있습니다. 최대 생산지인 뉴질랜드는 7~11월 사이에 열매 수확을 할 수 있습니다. 반면, 남아메리카에서는 연중에 계속 열매 수확이 가능합니다.

그럼 지금부터 타마릴로의 효능 및 섭취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타마릴로의 효능

안구 건강에 좋습니다.

타마릴로에는 비타민A가 하루 권장섭취량 기준 25% 더 함유되어 있습니다. 또한, 타마릴로에 풍부하게 함유된 베타카로틴 성분은 항산화제로 작용하여 백내장이나 황반변성, 퇴행성 눈질환 등 안구 건강에 좋습니다.

심혈관 질환에 좋은 효능이 있습니다.

칼륨 성분이 풍부하여 혈압 조절을 돕고 미네랄과 마그네슘이 풍부하여 심장혈관계 질환 예방에 좋습니다.

혈당 조절에 좋습니다.

타마릴로에는 섬유질이 풍부해 혈당 수치를 낮추는데 도움이 됩니다.

면역력 강화, 피로해소, 피부 개선 등에 도움을 줍니다.

타마릴로에는 비타민 A,C,E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면역력 강화, 피로해소, 피부 개선 등에 큰 도움을 줍니다.

신장 결석 예방에 좋습니다.

타마릴로에는 구연산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 신장 결석 예방에 좋습니다.

암 예방에 좋습니다.

리코펜, 안토시아닌 등의 항상화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암세포 성장을 억제 하고 암 발생률을 낮춰줍니다.

피부건강에 좋습니다.

타마릴로에 풍부하게 함유된 비타민 E,C,A로 인해 자외선에 피부가 화되는 것을 막아주고 피부를 건강하게 유지 시켜 줍니다.

신진대사 촉진에 좋습니다.

타마릴로에는 세포 대사에 중대한 역할을 하는 비타민 B군이 함유 되어 있습니다. 니아신은 피부를 건강하게 유지하고 리보플라빈과 티아민은 머리카락, 피부, 두뇌 건강을 도돕습니다.

타마릴로 섭취법

타마릴로의 껍질은 딱딱하고 두껍습니다. 또한 맛도 쓰고 식감도 질깁니다. 그래서 껍질은 먹지 주로 먹지 않습니다.

과육은 토마토보다 새콤달콤 합니다. 생으로 섭취 할 경우 껍질을 손으로 주물러서 과육만 먹거나, 살짝 데쳐서 껍질을 벗겨 먹습니다. 인도네시아, 콜롬비아, 파나마, 에콰도르 등에서는 주스또는 퓌레로 만들어 먹습니다.

이외에도 피자, 샐러드, 스무디, 스튜, 머핀, 타르트 등으로 만들어 먹기도 합니다.

마치며

지금까지 타마릴로의 효능 및 섭취 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아래 관련글에서는 여러분들이 관심있으실만한 주제들을 모아봤으니 많은 관심 부탁드리겠습니다.

관련글

Leave a Comment

error: 콘텐츠는 보호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