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크시슬 효능, 고르는법, 부작용

Last Updated : 2023년 1월 3일

밀크시슬은 이제 대중적인 영양제입니다.

간을 위해 많은 분들이 섭취하고 계실거라 생각합니다.

이 글에서는 밀크시슬 효능, 고르는법, 부작용에 대해 다룰 예정인데요.

아무리 좋은 영양제라도 부작용이 있을 수 있으니 알고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그럼 많은 분들에게 도움이 되길 바라며 시작해보겠습니다.

밀크시슬이란?

밀크시슬(Milk Thistle)은 국화과의 흰무늬엉겅퀴라는 식물입니다. 시슬은 엉겅퀴를 뜻하고 글자 앞에 밀크라는 이름이 붙은 이유는 이 식물의 줄기를 눌렀을 때 끈적한 유백색 수액이 나오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우리에겐 이슈가 된 지 오래 되지 않았지만 유럽에서는 2천년전부터 건강을 위해 섭취를 해왔다고 합니다.

이제 밀크시슬의 주요 성분인 실리마린에 대해 알아 보겠습니다.

실리마린이란?

밀크시슬의 유효 성분은 실리마린(Silymarin)으로 밀크시슬의 씨앗에서 추출되는 성분입니다. 실리마린은 플라보노이드의 일종으로, 알콜이나 독소에 의한 간 세포 손상을 재생시키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뿐만 아니라, 실리마린은 새로운 간 세포가 손상되는 것을 방지 하는 역할도 하고 염증을 줄이는 효능도 있어서 간염을 앓고 있는 사람에게 권장되기도 합니다.

시중에 판매되는 밀크시슬 제품은 표준화된 추출물로 대략 70~80% 정도의 실리마린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그럼 어떤 제품을 어떻게 선택 해야 할지 알아보겠습니다.

밀크시슬 선택기준

1. 사용된 원료 체크

합성 원료 및 불필요한 성분들이 포함되어있는 밀크시슬에 비해 자연유래 원료로 사용한 밀크 시슬을 경우 체내 흡수율과 작용을 높일 수 있으므로 확인이 필요합니다.

2.첨가물 및 부형제 체크

모든 영양제에서 꼭 체크해야할 사항입니다. 대부분의 영양제는 일반적으로 편의성때문에 캡슐이나 알약형태로 되어 있습니다.

이때 알약이나 캡슐모양과 형태 유지, 가루 날림 등의 이유로 화학 부형제가 사용 되며 맛,향,색이 더 좋아 보이게 하기 위해 합성 첨가물이 사용됩니다.

밀크시슬의 부작용

밀크시슬을 대체로 안전하지만 개개인에 따라 부작용이 있을 수 있습니다.

보고된 부작용은 알레르기 반응, 설사, 위통, 복부팽만 등이 있습니다.

또한, 에스트로겐과 비슷한 효능을 보일 수 있기 때문에 유섬유종 종양이나 자궁내막증, 유방암, 자궁암, 난소암이 있는 여성은 섭취를 금해야 합니다.

마치며

지금까지 밀크시슬 효능, 고르는법, 부작용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밀크시슬은 정말 많은 분들이 드시는 영양제인 만큼 부작용에 대해 완벽히 숙지하시고 좋은 제품을 골라야합니다.

관련글에서는 밀크시슬과 관련되진 않았지만 많은 분들이 관심 있어하실만한 내용을 담았으니 한번씩 읽어봐주세요.

관련글

Leave a Comment

error: 콘텐츠는 보호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