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바이오틱스 복용법 및 고르는법

Last Updated : 2023년 1월 3일

프로바이오틱스의 효능이 알려지면서 건강을 위해 유산균을 찾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이 글에서는 프로바이오틱스 복용법과 고를 때는 어떤걸 봐야하는지에 대해 다룰 예정입니다.

그럼 바로 시작해보겠습니다.

프로바이오틱스 복용법

프로바이오틱스, 언제 복용하는게 가장 효과적일까요?

사실 정답은 없습니다. 전문가들 조차도 식전, 식후 의견이 갈립니다.

생 유산균은 산에 취약하기 때문에 위산과 담즙산에 사멸되기 쉬운데, 식전에는 위상에 의해 사멸되고 식후에는 담즙산에 의해 사멸 되기 때문에 적정 복용 시간을 찾기가 어렵습니다.

일부 업체에서는 이러한 단점을 보완한 제품을 출시 하기도 합니다.

또한, 복용시 프로바이오틱스만 복용하는 것보다 먹이인 프리바이오틱스도 함께 복용하면 좋습니다.

유익균은 살아있는 생균이기 때문에 먹이가 필요합니다. 프리바이오틱스 는 유익균의 먹이로 유익균의 성장을 촉진하고 유해균을 억제시키는 역할을 하기 때문 입니다.

좋은 프로바이오틱스 제품 고르는법

프로바이오틱스 제품마다 화학첨가물, 부원료 등의 차이가 크기 때문에 꼼꼼히 살펴 볼 필요가 있습니다. 아래 사항들을 꼼꼼히 살펴 좋은 제품을 구매하셨으면 합니다.

복합균주

균주는 기능이 모두 다르기 때문에 단일균주 제품보다는 복합균주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락토바실러스와 비피도박테리움이 유익균의 대표주자입니다.

락토바실러스는 소장에서 유해균을 억제하는 역할을 하며, 비피도박테리움은 대장에서 배변활동을 개선 시켜줍니다.

복합균주제품은 장내 세균층의 다양성을 넓혀 시너지를 주기에 제품 선택시 고려 사항 중 하나로 뽑았습니다.

보장균수

무조건 고함량 유산균을 고르기보단, 보장균수를 확인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좋은 균주가 많더라도 생균인 유산균은 온,습도 등 외부 환경에 예민하게 반응하여 사멸할 가능성이 크기 때문입니다.

마치며

지금까지 프로바이오틱스 복용법 및 고르는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프로바이오틱스 복용시간 및 프리바이오틱스도 꼭 챙기시길 바라며 좋은 프로바이오틱스 제품 고르시길 바라겠습니다.

관련글에는 프로바이오틱스 정의 및 종류, 프로바이오틱스 효능, 아시도필러스 복용법을 다뤘으니 많은 관심 부탁드릴게요.

관련글

 

Leave a Comment

error: 콘텐츠는 보호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