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도필러스 복용법, 효능, 부작용

Last Updated : 2023년 1월 3일

아시도필러스(Lactobacillus acidophilus)는 사람의 입, 장, 질에서 발견되는 박테리아로서 프로바이오틱스(probiotic)로 사용됩니다. 프로바이오틱스는 체내에 존재하는 박테리아와 동일하거나 매우 유사한 좋은 박테리아입니다.

그럼 지금부터 아시도필러스 복용법, 효능, 부작용에 대해 자세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시도필러스 복용법

아시도필러스는 캡슐, 분말, 좌약 형태로 복용하고 아시도필러스 밀크의 형태로 섭취하기도 합니다. 아시도필러스 밀크란 우유를 살균하여 냉각한 후에 아시도필러스로 발효한 발효유 입니다.

아시도필러스 효능

질염(세균성 질염) 치료에 효과적입니다.

아시도필러스를 경구형태로 복용 및 좌약의 형태로 사용하면 질 염증 치료에 효과적입니다.

박테리아에 의한 설사 치료에 도움이 됩니다.

아시도필러스를 항생제와 함께 복용하면 유산균과 다른 형태의 유산균이 결합하여 설사에서 생명을 위협하는 결장염 (C. difficile infection)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증상을 유발할 수있는 박테리아에 의한 설사, 팽창 및 경련을 줄일 수 있습니다.

태아 및 소아의 습진 발생을 감소 시킵니다.

임신 중이거나 모유 수유중인 엄마가 아시도필러스를 목용하면 어린 소아의 습진(아토피성 피부염)의 발생을 감소시킵니다.

아시도필러스 부작용

아시도필러스 복용에 대한 부작용은 거의 없다고 봐야합니다. 일반적으로 안전한 편이며 드물게 변비 및 복부팽만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마치며

지금까지 아시도필러스 복용법, 효능, 부작용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부작용은 거의 없고 효능은 좋지만 섭취전에 부작용은 다시 한번 숙지하시길 바라며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아래 관련글에는 여러분들이 관심있으실만한 내용들을 소개했으니 많이 봐주세요.

관련글

Leave a Comment

error: 콘텐츠는 보호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