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레아틴 효능, 복용 시 주의사항, 부작용

Last Updated : 2023년 1월 3일

크레아틴은 체내 근육 및 뇌에 포함된 아미노산입니다. 간, 췌장, 신장에서 크레아틴을 생성하며 해산물 및 붉은 살코기를 통해 크레아틴을 섭취할 수 있습니다. 체내에서는 크레아틴을 인산 크레아틴으로 바꿔서 근육에 저장 후 에너지로 사용합니다.

그럼 지금부터 크레아틴 효능, 복용 시 주의사항,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크레아틴 효능

운동능력 및 근육량 증가에 좋습니다.

크레아틴은 체내에서 근육에 저장한 뒷 에너지로 사용 되므로 운동능력을 향상시키고 근육량을 증가시키는데 좋습니다.

또한, 연구결과에 의하면 단거리 운동 선수 및 짧은 시간에 큰 힘이 필요한 운동 선수에게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신진대사장애에 좋습니다.

피부노화치료에 좋습니다.

연구결과에 따르면 크레아틴 성분이 포함된 크림을 6주 이상 바른 남성의 피부 처짐과 주름이 줄었다고 합니다. 또한, 다른 연구에서는 크레아틴과 엽산이 함유 된 크림이 주름을 감소시키는 효능이 발견되었습니다.

뇌 질한 및 심부전증에 좋습니다.

크레아틴 복용시 주의사항

신장 질환이 있는 사람은 복용하기 전에 의사와 상의 후 복용해야 합니다.

카페인과 크레아틴을 함께 복용시 효능이 떨어질 수 있습니다.

적절량 복용은 안전한편이지만 과다복용시 신장 또는 심장에 손상을 줄 수 있다고 합니다.

당뇨병 환자는 복용을 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양극성장애가 있으신 분은 복용시 조증을 증가 시킬 수 있으니 복용을 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크레아틴의 부작용

크레아틴의 부작용으로는 근육 경련, 구역질, 설사, 현기증 등이 나타날 수 있다고 합니다.

마치며

지금까지 크레아틴 효능, 복용 시 주의사항, 부작용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섭취전 주의사항 및 부작용 다시 한번 확인해보시는걸 추천드리며 이 글을 마치겠습니다.

아래 관련글도 많은 관심 부탁드릴게요.

관련글

Leave a Comment

error: 콘텐츠는 보호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