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Newspaper 테마 수동업데이트

Last Updated : 2023년 1월 8일

워드프레스 Newspaper 테마를 수동으로 업데이트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최근 버전(10.3.1)부터는 아래 그림과 같이 자동 업데이트가 가능하게 바꼈습니다.

newspaper-자동업데이트

하지만 현재 예전버전이 깔려 있어 Updates 메뉴가 없으신 분들은 수동 설치를 해주셔야 합니다. 어렵지 않으므로 따라하시면 쉽게 업데이트 하실 수 있습니다. 참고로 다른 테마의 경우도 비슷하니 참고하시면 됩니다. 그럼 지금부터 Newspaper 테마 수동업데이트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아래 과정을 하시기 전에 백업을 꼭 하고 진행해야 합니다.)

Newspaper 테마 수동업데이트

1. 먼저 파일을 받아야겠죠?  “themeforest” 로 이동하여 로그인 후 아래의 빨간박스 (All files & documentation)을 눌러 파일을 받아줍니다.

newspaper-테마-다운로드

2. 파일을 받으신 후 압축을 풀어줍니다.

압축해제

3. 압축을 푼 후 압축이 풀린 폴더(Newspaper-tf)로 들어가면 “Newspaper.zip” 이 있습니다. 이 파일로 압축을 풀어줍니다.

newspaper-압축해제

4. 이제 파일질라(FileZila)를 통해 FTP로 접속을 합니다. 호스트에는 “워드프레스주소”, 사용자명과 비밀번호는 “FTP 아이디, 비밀번호”를 입력한 후 빠른연결(Q)를 누릅니다.

파일질라로그인

5. 파일질라에 접속 후 우측에 리모트 사이트에서 wp-content/themes로 이동합니다. 여기에 보면 기존에 설치되어있는 Newspaper 폴더가 있습니다. 이 폴더를 삭제 후 3번에서 압축 풀어둔 Newspaper 폴더를 업로드합니다.

newspaper-파일교체

6. 이제 워드프레스에 접속한 후 플러그인을 업데이트 하면 모든 과정이 끝납니다.

마치며

이상으로 수동으로 Newspaper 테마를 업데이트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아래 관련글에는 워드프레스 관련 내용들을 담아봤습니다.

많은 관심 부탁드릴게요.

관련글

error: 콘텐츠는 보호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