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일질라(Filezilla) 다운로드 및 설치 방법

Last Updated : 2023년 1월 11일

워드프레스를 운영하시는 분들은 원하시든 원치않으시든 FTP나 SFTP를 이용하여 파일을 업로드, 다운로드 또는 수정 해야되는 경우가 생깁니다.

파일질라(FileZilla)는 FTP나 SFTP를 사용하기에 좋은 프로그램입니다. 어렵게 생각하지 마시고 한번 해보시면 쉬우니 따라해보세요. 🙂

이 글에서는 파일질라(FileZilla) 다운로드 및 설치 방법에 대해 다루고 아래 글에서 파일질라(FileZilla)의 사용법에 대해 다뤄보도록 하겠습니다. 다운로드, 설치방법에 대해 아시는 분들은 바로 아래 글로 이동해주세요.

그럼 바로 시작해보겠습니다.

파일질라(Filezilla) 다운로드 방법

“파일질라”홈페이지로 이동해주세요. 아래 버튼을 통해 “파일질라” 홈페이지로 이동하실 수 있습니다.

너무 눈에 잘 띄게 “Quick download links”라는 메뉴가 보입니다.

버튼이 두 개 있는데 첫번째 버튼 “Download FileZilla Client”를 클릭합니다.

파일질라 퀵다운로드 링크

윈도우 64비트 사용자시라면 “Download FileZilla Client”를 클릭하시고 그 외 32비트, 맥OS, 리눅스 사용자시라면 아래 “Moer download options”을 통해 다운로드를 받아주세요. 이 글에서는 보편적인 윈도우 64비트 프로그램을 받겠습니다.

파일질라 64비트 다운로드

아래와 같은 창이 나오는데요. 우리는 FTP 또는 SFTP만 사용할 예정이므로 프로버전이 아닌 무료버전으로도 충분합니다. 첫번째 Download를 클릭합니다.

파일질라 무료버전 다운로드

다운로드가 완료되었습니다. 이제 이어서 설치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파일질라(Filezilla) 설치 방법

별도의 경로를 지정하지 않으셨다면 다운로드 폴더에 파일질라의 설치파일이 저장되어 있을겁니다. 다운로드 폴더로 이동하셔서 setup파일을 더블클릭합니다. 버전에 따라 파일명이 조금씩 다를 수 있습니다.

파일질라 설치파일

“I Agree”버튼을 눌러주세요.

설치1

brave라는 브라우저인거 같은데 설치하실 분은 설치하셔도 됩니다. 저는 설치하지 않을 예정이라 “Decline”을 선택했습니다. “Next”버튼을 눌러주세요.

설치2

“Next”버튼을 눌러주세요.

설치3

“Next”버튼을 눌러주세요.

설치4

설치할 폴더를 지정하시고 “Next”버튼을 눌러주세요. 저는 기본 경로로 설치하려고 건들이지 않았습니다.

설치5

거의 다 왔습니다. “Install”버튼을 눌러주세요.

설치6

설치가 진행되고 좀 기다리시면 아래처럼 설치가 완료됩니다. “Finish”를 눌러 설치를 마무리 합니다.

설치 완료

마치며

지금까지 파일질라(Filezilla) 다운로드 및 설치 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아래 관련글에는 워드프레스 관련 팁들을 담아봤습니다. 많은 관심 부탁드릴게요.

관련글

error: 콘텐츠는 보호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