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토피에 좋은음식 추천

Last Updated : 2023년 1월 6일

아토피는 염증성 피부질환으로 유전적 요인도 있지만 미세먼지, 환경호르몬등에 의해 발생하는 환경성 질환입니다. 주로 유아기부터 시작되고 많은 경우 성장하면서 자연스럽게 호전된다고 합니다.

하지만 요즘은 성인아토피도 많아 지는 추세입니다. 성인아토피는 주 원인이 스트레스라고 합니다.

아토피는 환경성 질환인 만큼 식습관을 개선하면 많은 도움이 됩니다.

그럼 지금부터 아토피에 좋은 음식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아토피에 좋은음식

아욱

아토피에-좋은음식-아욱

아욱은 찬 성질을 가지고 있어서 체내의 열을 내려줍니다. 또한, 장의 산도를 높여줌으로써 면역물질을 생성하고 유해균을 억제해 아토피 증상 완화에 도움이 됩니다.

녹황색채소

아토피에-좋은음식-녹황색채소

녹황색채소는 비타민, 미네랄, 엽록소등의 섬유질을 다량 함유하고 있습니다. 이 섬유질은 독소가 외부에서 유입되는것을 막아주는 역할을 합니다.

대표적인 녹황색채소로는 시금치, 당근, 호박, 토마토, 피망 등이 있습니다. 면역력이 약한 분들의 경우 독소해독에 어려움이 있으므로 가급적 익혀드시는게 좋습니다.

흰살생선

아토피에-좋은음식-흰살생선

흰살생선은 붉은살을 가진 생선에 비해 지방의 함량이 낮기 때문에 아토피 증상을 완화시키는데 도움이 됩니다.

율무

아토피에-좋은음식-율무

율무에는 항암효과와 항염증효과를 갖는 페놀성물질이 함유되어있습니다. 이 페놀성물질은 피부의 열감을 줄여주고 염증을 완화시켜주는 역할을 합니다.

된장

아토피에-좋은음식-된장

된장은 체내의 독소를 해독하고 면역력을 향상 시킵니다. 된장의 주 원료인 콩은 알러지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그러나 콩을 발효시켜 만든된장은 리놀렌산이라는 항염증작용을 하는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 아토피 증상완화에 도움이 됩니다.

마치며

이상으로 아토피에 좋은 음식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식습관 개선으로 아토피가 좋아지시길 바라며 글을 마칩니다.

아래 관련글에는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갖으실만한 내용을 모아봤습니다. 많은 관심 부탁드릴게요.

관련글

error: 콘텐츠는 보호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