숙취해소법 및 숙취해소에 좋은음식

Last Updated : 2023년 1월 8일

술은 마실때는 좋지만 다음날 숙취가 항상 문제입니다. 숙취의 원인은 정확히 밝혀진바는 없지만 아세트알데히드가 원인일 것이라고 추정합니다.
그럼 지금 부터 “효과적인 숙취해소법”“숙취해소에 좋은음식”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효과적인 숙취해소법

물 많이 마시기

숙취해소에 좋은 물

수분을 섭취하는 것은 숙취해소에 가장 좋은방법입니다. 물을 마심으로써 체내의 술이 물과 함께 이뇨작용으로 배출됩니다.
또한, 물은 술을 마실때도 소주1잔에 물1잔 정도를 마셔주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충분한 휴식

숙취해소에 좋은 잠

숙취에는 수면을 취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잠을 자는 동안 간이 알코올을 분해 합니다.

따뜻한 물로 샤워하기

숙취해소에 좋은 샤워

따뜻한 물로 샤워를 하면 체내의 혈액순환이 빨라져 알코올 분해속도가 빨라집니다.

숙취해소에 좋은 음식

피자,햄버거

숙취해소에 좋은 피자

외국인들은 숙취를 해소하기 위해 햄버거나 피자등을 많이 먹습니다. 의외의 조합이고 느끼할 것만 같지만 실제로 효과가 있습니다.
햄버거, 피자의 재료인 토마토, 치즈는 비타민 및 무기질이 풍부하고 빵은 열량이 높아 알코올을 분해해준다고 합니다.

해장국

숙취해소에 좋은 해장국

해장국은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숙취해소법입니다.
콩나물해장국, 선지국, 조개국, 북어국 등에는 아르기닌 성분이 풍부합니다. 이 성분은 체내의 알코올을 분해하는 역할을 하여 숙취해소에 도움을 줍니다.

헛개나무 추출물

숙취해소에 좋은 헛개나무

헛개나무 추출물에는 손상된 간세포를 재생, 회복 시켜주는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습니다. 또한, 디하이드로미리세틴(DHM) 이라는 성분은 간에서 알코올을 분해해주는 역할을 합니다. 헛개나무 추출물은 시중에 파는 음료나 알약으로 섭취할 수 있습니다.

마치며

이 외에도 다양한 방법과 음식들이 많지만 숙취가 정말 심할때는 약국이나 편의점에서 숙취해소제를 드시거나 병원을 가시는 것이 좋습니다.

이상으로 “효과적인 숙취해소법” 및 “숙취해소에 좋은음식”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아래 관련글에는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갖으실만한 내용을 모아봤습니다. 많은 관심 부탁드리겠습니다.

관련글

error: 콘텐츠는 보호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