둥굴레 차 효능, 주의사항

Last Updated : 2023년 1월 8일

둥굴레에는 단백질, 니아신, 레티놀, 베타카로틴, 비타민A, 비타민B, 비타민C, 비타민E, 아연 엽산, 지질, 인, 칼슘, 칼륨, 철분, 식이섬유 등 많은 영양성분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일상생활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건 둥굴레차 입니다. 둥굴레차는 둥굴레를 찐 후 말려서 볶은 차로 구수함이 일품입니다. 그럼 지금부터 둥굴레차 효능, 주의사항, 좋은 둥굴레 고르는 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둥굴레 란?

둥굴레는 주로 한국, 일본, 중국에 분포되어 있는 백합과 여러해살이 식물입니다. 둥굴레는 애기둥굴레, 제주둥굴레, 좀둥굴레, 옥죽 등으로도 불리며 30~60cm 정도까지 자랍니다.

주로 어린 잎 및 뿌리 줄기를 섭취하고 뿌리 줄기는 심장쇠약, 당뇨병, 번갈 등의 치료를 위해 약재로 사용되기도 합니다.

둥굴레 차 효능

피부미용에 효과적입니다.

둥굴레 차에 풍부한 비타민A 는 체내 활성산소를 제거해주는 역할을 합니다. 또한, 둥굴레차에 함유된 식유섬유는 체내의 노폐물 및 독소 배출에 효과적이여서 피부미용에 좋습니다.

면역력 증진에 좋습니다.

둥굴레 뿌리에는 사포닌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 성분은 체내 신진대사를 높이고, 기력회복 및 면역력 증진에 도움이 됩니다.

다이어트에 도움이 됩니다.

둥굴레차는 포만감을 많이 주는 차 일뿐 아니라 이뇨작용까지 하여 다이어트에 도움이 됩니다.

불면증에 좋습니다.

둥굴레차에는 트리토팝 이라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 성분은 몸의 긴장을 풀어주고 심신안정에 도움을 줘서 불면증에 좋습니다.

고혈압에 개선에 도움이 됩니다.

둥굴레차에는 항산화 성분이 풍부하여 함유되어 있습니다. 꾸준히 섭취시 고혈압 개선에 도움이 됩니다.

당뇨에 좋습니다.

둥굴레차는 인슐린의 분비를 촉진합니다. 이로 인해 체내 혈당 수치조절에 도움이 됩니다.

둥굴레 차 주의사항

둥굴레차는 성질이 찹니다. 찬성질을 가진음식은 몸이 차신 분, 소화장애를 갖고 계신분, 자주 담이 걸리는 분들은 섭취하실때 주의 하셔야 합니다. 또한, 둥굴레차에는 약간의 카페인이 함유되어 있어 과다 섭취시 수면을 방해할 수 있습니다.

마치며

지금까지 둥굴레 차 효능, 주의사항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섭취 전 주의사항을 다시 한번 보시길 바라며 글을 마칩니다.

아래 관련글에는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갖으실만한 내용을 모아봤습니다.

많이 봐주세요.

관련글

error: 콘텐츠는 보호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