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민방위교육 참여 방법 (사이버민방위교육)

Last Updated : 2023년 1월 11일

올해는 코로나19로 인해 민방위 교육연차와 무관하게 스마트민방위교육을 실시합니다.

PC 또는 모바일 웹을 통해 시청하실 수 있고 1시간 동영상 강의를 시청하시면 됩니다.

강의를 다 들으신 후 문제도 푸셔야해요.

스마트민방위교육 정답도 공개 해놓을 예정이니 참고하시면 쉽게 푸실 수 있으실 겁니다.

그럼 스마트민방위교육 참여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스마트민방위교육 참여방법

먼저 스마트민방위교육 홈페이지로 이동 후 “지역을 선택“합니다. 스마트민방위 교육 홈페이지는 아래 버튼을 누르시면 이동 됩니다.

홈페이지 메인

성명“, “생년월일“을 입력 후 “대원 로그인“을 클릭합니다.

성명 생년월일

본인인증을 해야합니다. 휴대폰인증, 공인인증, 아이핀인증 중 편하신걸 선택하신 후 본인인증을 진행합니다.

본인인증

시청하기“버튼을 클릭하여 “스마트민방위교육”을 시작합니다.

시청하기

동영상이 한 시간 동안 재생됩니다.

강의듣기

중간중간에 아래와 같이 “다음 동영상으로 이동합니다.” 라는 팝업이 뜹니다. “확인“버튼을 눌러줘야 다음 동영상이 재생됩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음성만 틀어놓고 다른일을 합니다. 듣기만 해도 충분하더라구요. 그러다가 음성이 끊기면 확인버튼을 누르러 옵니다.

다음동영상으로 이동

한 시간동안 시청을 다하시고 나면 마지막에 아래와 같은 팝업창이 나옵니다. “확인“버튼을 클릭하신 후 평가화면으로 이동합니다.

평가화면이동

평가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평가하기

총 20문제가 출제되고 30분내에 푸셔야 합니다. 70점 이상이여야 교육이 인정되므로 스마트민방위교육 정답 을 참고하셔서 문제를 잘 풀어주시면 됩니다.

문제를 다 풀고 나면 설문조사를 합니다. 간단하므로 설문조사를 해줍니다.

설문조사

이제 스마트민방위교육이 완료되었습니다. 이수증이 필요하신 분들은 “이수증출력“을 클릭하시고 이수중을 발급 받으시면 됩니다.

스마트민방위교육-이수증출력

마치며

이상으로 스마트민방위교육 참여 방법 (사이버민방위교육)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아래 관련글도 많은 관심 부탁드려요.

관련글

error: 콘텐츠는 보호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