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짜사나이2 홍구 봉와직염 퇴소, 봉와직염 이란? 봉와직염 원인, 증상, 치료법

Last Updated : 2023년 1월 10일

요즘 핫한 가짜사나이2 저도 매주 챙겨보는데요. 이번화에서는 출연자인 홍구가 봉와직염에 걸려 퇴소를 했습니다. 얼마나 아픈 질병이길래 퇴소까지 결정을 했을까요?

봉와직염-증상

지금부터 봉와직염 이란? 봉와직염 원인, 증상, 치료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봉와직염 이란?

봉와직염은 다른 말로 연조직염, 봉소염 등으로 불립니다. 세균 감염으로 인해 발생하는 화농성 염증으로 벌집 모양으로 넓게 번지고 점점 심해집니다. 붓고 홍반이 돋으면서 통증이 생깁니다.

봉와직염 원인

봉와직염은 피부의 피하조직이 세균에 의해 감염되는 급성 감염질환입니다. 보통 포도상 구균, 화농성 연쇄상 구균이 주 원인균입니다.

군대에서는 정말 흔한 병으로 축축하게 젖은 군화를 신고 훈련을 받다보면 발이 빨갛게 붓고 심한 통증이 옵니다. 보통 봉와직염에 걸린 군인들의 발을 보면 외상이 있거나 무좀 등의 질환이 있는걸 볼 수 있습니다.

또한 폐렴의 합병증에 의해 발병하기도 하고 당뇨병의 합병증으로 발병하기도 합니다. 그 외에도 모낭염, 알코올 중독, 아주 드물게 모기에 의해서도 발병합니다.

봉와직염 증상

초기에는 오한, 근육통, 붉은반점, 발열, 두통 등이 있다가 점점 홍반이 뚜렷해지면서 주위로 퍼집니다. 만져보면 열감이 있고 물집과 고름물집이 나타나기도 합니다. 피부괴사, 화농 관절염, 골수염, 패혈증등이 합병증으로 올수 있습니다.

봉와직염 치료법

봉와직염은 기본적으로 세균에 의해 감염된 것이기 떄문에 항생제 치료가 필요합니다. 초기에 발견해서 치료하면 간단하게 치료가능하지만 방치해서 염증이 퍼지면 입원치료를 해야될 수도 있습니다.

봉와직염이 걸렸을 때는 차가운 냉찜질을 해주는 것이 좋으며 가장 중요한 것은 휴식입니다.

마치며

이상으로 봉와직염 이란? 봉와직염 원인, 증상, 치료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치료법에 적혀있듯 초기에 치료하시고 충분한 휴식을 취하시길 바라며 글을 마칩니다.

아래 관련글은 많은 분들이 관심있을만한 내용을 모아봤으니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관련글

error: 콘텐츠는 보호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