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면계좌 통합조회 방법, 잠자는 돈 찾기 (30초 컷)

Last Updated : 2023년 1월 11일

우리가 모르는 사이에 잠자고 있는돈이 예금, 보험금 포함하여 1조에 육박한다고 합니다. 수표의 경우 5년, 보험은 3년, 은행예금은 5~10년 이상 거래가 없으면 휴면예금으로 분리됩니다. 그리고 휴면예금의 이자수익은 저소득층 아동이나 시장 영세상인에게 지원됩니다.

지금부터 잠자고 있을지도 모르는 돈이 있는지 휴면계좌 통합조회를 통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휴면계좌 통합조회 방법, 잠자는 돈 찾기 (30초 컷)

1. 먼저 “계좌정보통합관리서비스 홈페이지“에 들어갑니다. 사이트 링크는 아래 버튼을 누르면 이동 됩니다.

2. 상단의 “내계좌한눈에“를 클릭하세요.

계좌정보통합관리서비스

3. 보안프로그램을 설치해야 조회가 가능합니다. “설치파일 다운로드“를 클릭하여 보안프로그램을 설치합니다.

보안프로그램

4. 약관에 동의를 한 후 “정보입력 화면으로 이동“버튼을 클릭합니다.

계좌통합조회

5. 주민등록번호를 입력 후 “공동인증서 로그인” 또는 “금융인증서 로그인” 버튼을 클릭해서 로그인을 합니다.

공동인증서-로그인

5. 이번에는 휴대폰인증을 해야합니다. “본인 확인하러 가기” 버튼을 눌러 휴대폰인증을 합니다.

휴대폰인증

6. 보안문자를 입력하고 거래은행을 선택합니다. 휴대폰번호를 입력하고 인증번호를 받은다음 입력합니다. “계속진행” 버튼을 클릭합니다.

휴대폰인증 2

7. 휴면계좌 통합조회가 완료되었습니다. 저는 1건의 휴면계좌가 있네요.

휴면계좌-통합조회완료

마치며

이상으로 휴면계좌 통합조회 방법, 잠자는 돈 찾기 (30초 컷)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아래 관련글에는 국세환급금, 카드포인트, 숨은 정부지원금 같은 돈되는 글들을 담아봤으니 많은 관심 부탁드릴게요.

관련글

error: 콘텐츠는 보호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