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전 고효율 가전제품 구매비용 지원사업 환급 신청하기

Last Updated : 2023년 4월 13일

가전제품을 구매하실 때 비용적인 측면에서 정말 부담이 많이 됩니다.

그런데 한전에서 고효율 가전제품을 구매하면 최대 20%까지 환급을 해준다는 걸 알고 계셨나요?

지금부터 한전 고효율 가전제품 구매비용 지원사업 환급 신청방법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할테니 해당되시는 분들은 꼭 신청하셔서 혜택 받으시길 바라겠습니다.

그럼 바로 시작해볼게요.

고효율 가전제품 구매비용 지원사업 환급 기간

  • 2021년 4월 23일 이후 구매한 제품이 대상입니다.
  • 구매기간 : 2021년 4월 23일부터 예산소진시까지
  • 신청기간 : 2021년 4월 23일부터 예산소진시까지

고효율 가전제품 구매비용 지원사업 환급 지원대상 품목

냉장고, 김치냉장고, 에어컨, 일반세탁기, 드럼세탁기, 저장식 냉온수기, 직수식 냉온수기, 전기밥솥, 청소기(유선), 공기청정기, TV, 제습기, 의류건조기 총 13가지 품목 중 아래 에너지소비효율 등급과 적용기준 시행일 2가지 모두 충족하는 가전제품이 지원대상 품목입니다.

고효율-에너지-가전제품-지원대상-품목

고효율 가전제품 구매비용 지원사업 환급 신청 방법

“한전 고효율 가전제품 구매비용 지원사업” 홈페이지로 이동해주세요.

고효율 가전제품 구매비용 지원사업 환급 대상자 확인

이동하신 페이지 상단의 “사업신청”에 마우스를 올리고 하단의 “대상자확인”을 클릭해주세요.

고효율-에너지-가전제품-환급-대상자-확인

로그인을 해야합니다. 회원이 아니신 분들은 회원가입을 진행 후 로그인을 해주세요.

고효율-에너지-가전제품-환급-대상자-확인-로그인

장애인, 유공자, 기초생활수급자, 사회복지시설, 차상위계층, 3자녀이상가구, 대가족, 출산가구, 생명유지장치 중 “해당하시는 것을 선택”하신 다음 “이름,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하시고 “조회”버튼을 눌러주세요.

저의 경우 출산가구라서 출산가구를 선택했습니다.

한전-고효율-가전제품-구매비용-지원사업-환급-신청

아래와 같이 지원 사업 대상자라는 문구가 나옵니다.

“확인”버튼을 눌러주세요.

한전-고효율-가전제품-구매비용-지원사업-환급-계좌등록

제출 서류로 신분증 사본이 필요하다고 합니다. 미리 준비하신 후 “계좌이체 약정”을 눌러주세요.

계좌이체-약정

계좌이체 약정 내용 동의, 개인정보 수집/이용 동의, 고유식별번호 수집/이용 동의가 나옵니다.

모두 필수 항목이므로 하단의 전체 동의합니다. 의 “동의”를 선택 후 “다음”버튼을 눌러주세요.

개인정보동의

고효율 가전제품 구매비용 지원사업 환급 계좌 등록

약정자 정보를 작성하는 화면이 나옵니다.

주민등록번호를 제외한 나머지 항목들은 자동으로 기입이 되어 있으므로 “주민등록번호”를 작성하신 후 화면을 아래로 내려주세요.

약정자-정보-작성

약정계좌 정보를 작성하는 화면이 나옵니다.

본인명의의 “은행”을 선택하시고 , “계좌번호”를 입력하신 후 우측의 “계좌 유효성 조회”버튼을 눌러주세요.

예금주(본인이름) 및 계좌상태(정상)를 확인하세요.

약정계좌정보

이제 신분증 사본을 등록해야합니다.

“선택”을 누르셔서 등록하시려는 신분증을 선택해주세요.

다음으로 우측의 “파일선택”을 클릭하셔서 신분증을 업로드 해주세요.

마지막으로 하단의 “약정정보 입력완료”를 클릭해주세요.

서류등록

계좌등록이 완료되었습니다.

“확인”버튼을 눌러 팝업창을 닫아주세요.

계좌등록완료

고효율 가전제품 구매비용 지원사업 환급 신청

해당하는 신청 조건을 읽어보시고 “신청하기”버튼을 눌러주세요.

저는 복지할인대상자 본인 신청을 했습니다.

고효율-에너지-가전제품-환급-신청

개인정보 수집/이용 내역, 부정수급 처리 방침, 지원신청 무효 처리 방침, 지원 사업 신청자 대상 안내 메시지 수신의 동의를 구하는 화면이 나옵니다.

모두 필수 항목이므로 하단의 전체동의합니다.를 “동의”선택하시고 “확인”버튼을 눌러주세요.

전체동의

이제 본격적으로 신청하는 화면이 나옵니다.

먼저 신청인 정보를 입력하는 화면인데요.

다 기본적으로 입력이 되어있고 “구입목적”만 “신규구입” 또는 “기존제품교체”인지 선택해주세요.

신청인-정보-입력

구매 정보를 작성해주세요.

구매정보작성

에너지효율등급이 표시된 라벨 사진을 “파일선택”버튼을 통해 업로드해주세요.

제품라벨사진

제품 명판 사진을 “파일선택”버튼을 통해 업로드해주세요.

제품명판사진

거래내역서는 수기로 작성한 거래내역서라면 “수기 거래내역서”를 선택해주시고 영수증은 “카드매출전표, 현금영수증, 수기영수증”중 해당하시는 항목을 선택해주세요.

다음으로 “파일선택”버튼을 통해 거래내역서와 영수증을 업로드해주세요.

거래명세표-영수증-첨부

마지막으로 기타증빙자료가 있으시다면 업로드 해주시고 없으시다면 바로 하단의 “신청하기”버튼을 누르시면 됩니다.

신청

마치며

지금까지 한전 고효율 가전제품 구매비용 지원사업 환급 신청하기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적은 금액이 아니므로 해당하시는 분들은 꼭 신청하시길 바라며 글을 마칩니다.

끝 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관련글

error: 콘텐츠는 보호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