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패스 카드 종류 및 장단점 신청방법

Last Updated : 2023년 1월 9일

하이패스는 고속도로 통행료를 무선통신망을 이용하여 지불하는 시스템입니다. 하이패스를 이용하려면 하이패스 카드와 하이패스 단말기가 꼭 필요합니다. 그 중 이 글에서는 하이패스의 카드를 중점적으로 다뤄보겠습니다. 종류도 많지 않고 장단점도 명확하니 아래 글을 읽어보시면 쉽게 선택하실 수 있으실 겁니다. 그럼 지금부터 하이패스 카드 종류 및 장단점 신청방법 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하이패스 카드 종류, 장단점, 신청방법

하이패스 카드의 경우 선불식, 후불식, 자동충전식이 있습니다.

선불 하이패스 카드

하이패스 카드에 미리 돈을 충전해 놓고 충전된 금액 만큼 사용 가능 합니다. 인터넷으로도 발급이 가능하며 그 외 고속도로 영업소, 휴게소, GS25, GS슈퍼, CU, 세븐일레븐, 이마트24에서도 구매가 가능합니다.

하이패스-카드-종류-선불카드

후불 하이패스 카드

신용카드로써 연회비나 카드 발급비가 발생하지만 충전을 할 필요가 없어 간편합니다. 네이버에만 검색해도 이렇게 많은 좋유의 카드들이 있으니 비교해보시고 선택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하이패스-카드-종류-후불카드

자동충전 하이패스 카드

하이패스-카드-종류-자동충전카드

하이패스 통과시 카드잔액이 일정 기준금액 이하이면 사전에 설정해놓은 충전 금액 만큼 미리 연계해놓은 계좌에서 자동으로 충전 되는 신용, 체크 카드 입니다. 카드 발급 비용은 있지만 후불 하이패스 카드와 달리 연회비가 없는 것이 장점입니다. 하이플러스카드 에서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마치며

이상으로 하이패스 카드 종류 및 장단점 신청방법 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아래 하이패스 관련글들도 있으니 한번 읽어봐주세요. 🙂

관련글

error: 콘텐츠는 보호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