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QR코드 체크인 하는 2가지 방법 (네이버, 카카오톡)

Last Updated : 2023년 1월 3일




코로나19가 장기화되고 있습니다. 요즘 카페나 음식점 등 어딜가도 명부를 작성해야됩니다. 매번 명부를 작성하기 귀찮았었는데 최근에는 QR코드 체크인으로 대체하는 곳들이 많더라구요. 오늘은 코로나19 QR코드 체크인 하는 2가지 방법 (네이버, 카카오톡)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둘 중 편하신걸 사용하시면 됩니다.

인증과정은 네이버,카카오톡 둘 다 최초 1회만 인증하시면 됩니다. 그럼 바로 시작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코로나19 QR코드 체크인 하는 방법 (네이버)




  1. 핸드폰을 이용해 “네이버“에 접속합니다. 상단의 “QR체크인“을 누릅니다.

네이버메인

2. “모두 동의“를 체크 한 후 “확인“을 누릅니다.

네이버QR코드

3. “휴대전화 인증”을 합니다.2~3번 과정은 최초 1회만 하면 됩니다.




네이버 인증

4. QR코드 생성이 완료 되었습니다. 방문하시는 곳의 QR코드 리더기에 찍어주시면 됩니다.

네이버qr생성완료

코로나19 QR코드 체크인 하는 방법 (카카오톡)




  1. 카카오톡을 실행합니다. 아래쪽을 보시면 “#“이 있습니다. “#“을 누릅니다.

카카오톡 실행

2. 뉴스기사가 나오는데 위를 보시면 뉴스 왼편에 “코로나19“가 있습니다. “코로나19“를 누릅니다.

#

3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 “QR체크인”이 나옵니다. “QR체크인“을 누릅니다.




코로나19

4. 아래와 같이 QR체크인 코드가 생성됩니다. 이걸 방문하신 장소의 QR코드 리더기에 찍습니다.

QR체크인

이상으로 코로나19 QR코드 체크인 하는 2가지 방법 (네이버, 카카오톡)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error: 콘텐츠는 보호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