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격리통지서 온라인 발급 받기(+PDF저장)

Last Updated : 2023년 4월 10일

2023년 4월 현재 코로나19에 걸리신 분들은 의무적으로 7일 격리를 해야합니다.

격리 후 직장, 학교 또는 기타 기관들에서 격리통지서를 종종 요구하곤 하는데요.

이 글을 통해 코로나19 격리통지서 온라인 발급 받는 방법에 대해 다루고자 하니 필요하신 분들을 읽어보시고 발급 받으시길 바라겠습니다.

그럼 바로 시작해볼게요.

코로나19 격리통지서 온라인 발급

“정부24의 코로나19 격리통지서” 페이지로 이동해주세요.

이동하신 페이지의 하단에서 “발급”버튼을 눌러주세요.

코로나19-격리통지서-온라인-발급

회원/비회원 신청이 가능한 서비스라는 팝업창이 나옵니다.

정부24의 회원이신 분들 보다는 비회원이신 분들이 많으실거라 생각이 되어 이 글에서는 “비회원 신청하기”로 진행을 해보겠습니다.

“비회원 신청하기”버튼을 눌러주세요.

코로나19-격리통지서-비회원-신청

개인정보 수집 및 고유식별정보 수집 이용동의와 고유식별정보 수집에 대한 안내가 나옵니다.

읽어보시고 동의를 하셔야 코로나19 격리통지서 발급이 가능하기 때문에 하단의 “동의합니다”를 체크해주세요.

코로나19-격리통지서-개인정보수집-동의

좀 더 화면을 내려보시면 비회원 신청 정보입력 화면이 보입니다.

“이름”, “주민등록번호”, “입력확인” 란을 입력해주신 다음 “확인”버튼을 눌러주세요.

비회원-신청정보입력

성명, 주민등록번호는 자동으로 기입이 되어있습니다.

수령방법에서 우측의 “검색”버튼을 눌러 수령방법을 선택해주세요.

이 글에서는 출력과 PDF저장을 하기 위해 “온라인발급(본인출력)”을 선택하도록 하겠습니다.

이제 좌측 하단의 “민원신청하기”버튼을 눌러주세요.

코로나19-격리통지서-민원신청

이제 본인인증을 해주셔야합니다.

“간편인증”, “공동/금융인증서 인증” 중 편하신 방법으로 본인인증을 진행해주세요.

코로나19-격리통지서-인증

코로나19 격리통지서 온라인 발급이 완료되었습니다.

서비스 신청내역을 보시면 좀 전에 민원 신청한 코로나19 격리통지서가 보입니다.

처리상태의 “문서출력”버튼을 눌러주세요.

코로나19-격리통지서-온라인-발급-완료

코로나19 격리통지서를 인쇄할 수 있는 화면이 나옵니다.

종이로 출력하시고 싶으신 분들이나 PDF 저장을 하시고 싶으신 분들 모두 우측 상단의 “인쇄”버튼을 통해 하실 수 있습니다.

PDF 저장의 경우 아래에서 자세히 다루겠습니다. 필요하신 분들은 이어서 읽어주세요.

코로나19-격리통지서-온라인-발급-완료-출력

코로나19 격리통지서 PDF 저장하기

코로나19 격리통지서를 PDF로 저장하기 위해서는 PDF 프로그램이 설치되어 있어야 합니다.

PDF 프로그램이 설치되어 있지 않으신 분들은 무료 PDF 프로그램인 알PDF를 추천 드리오니 설치를 진행해주세요.

설치가 끝나셨으면 다시 코로나19 격리 통지서 화면으로 이동하신 후 우측 상단의 “인쇄” 버튼을 눌러주세요.

코로나19-격리통지서-온라인-발급-완료-출력

프린터를 좀 전에 설치하신 “ALPDF”로 선택하시고 하단의 “인쇄”버튼을 누르시면 PDF 저장이 완료됩니다.

코로나19-격리통지서-PDF-저장하기

마치며

지금까지 코로나19 격리통지서 온라인 발급 받기(+PDF저장)에 대해 글을 작성해봤습니다.

이제 격리통지서를 요구하신 기관에 제출하시면 됩니다.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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