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말, 공휴일 영업 약국, 병원 찾기

Last Updated : 2023년 1월 11일

주말이나 공휴일에 갑작스럽게 아파서 병원을 가야될 일이 한번쯤 있으셨을겁니다. 많이 아픈경우엔 당연히 응급실을 가야겠지만 그렇지 않은 경우엔 영업중인 약국, 병원이 어디있나 하나 하나 검색해보게됩니다. 저 같은 경우에도 네이버에서 주변 약국, 병원 검색 후 하나하나 전화를 해봤었죠.

하지만 이제 그러실 필요 없습니다. 어플 하나면 설정하신 지역 주변의 영업중인 약국과 병원이 쭉 나옵니다. 어플에서 영업중이라고 나오는 곳만 확인전화 해보시고 방문하시면 됩니다.

그럼 지금부터 주말, 공휴일 영업 약국, 병원 찾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주말, 공휴일 영업 약국, 병원 찾기

현재 영업중인 약국, 병원을 찾아주는 어플은 몇 종류가 있습니다. 이용방법은 다 비슷하니 마음에 드시는 어플을 사용하시면 됩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굿닥” 이라는 어플을 사용해서 이 글에서는 굿닥 사용법에 대해 적어보겠습니다.

먼저 “굿닥” 어플을 설치해주세요.

구분어플명다운로드
플레이스토어굿닥다운로드[바로가기]
앱스토어굿닥다운로드[바로가기]

굿닥을 실행하고 위치를 사용하도록 허용해줍니다.

위치허용

어플 하단의 “병원약국“을 누릅니다.

병원.약국

먼저 병원부터 살펴보겠습니다. 상단의 “병원“을 누릅니다. 기본적으로 선택되어 있긴합니다.

주변의 영업중인 병원이 쭉 나옵니다. 하단의 “병원 목록 보기“를 누르시면 병원명과 거리를 알수 있고 전화 및 길찾기를 할 수 있습니다.

주말-공휴일-영업-병원

이번엔 “약국“을 눌러보겠습니다. 병원과 동일하게 지도로도 표시되고 목록으로도 확인하실수 있습니다.

주말-공휴일-영업-약국

마치며

이상으로 주말, 공휴일 영업중인 약국, 병원 찾기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방문전에 꼭 전화하시고 방문하시는걸 추천드립니다. 간혹 영업중이라고 나오지만 영업중이 아닌곳도 있었습니다.

아래글도 많은 관심 부탁드리겠습니다. 🙂

관련글

error: 콘텐츠는 보호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