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에서 구글 애드센스 “ads.txt” 문제 해결방법

Last Updated : 2023년 1월 5일

어느 순간 부터 구글 애드센스 웹사이트에서 “수익 손실 위험 – 수익에 심각한 영향을 미치지 않도록 사이트에서 발견한 ads.txt파일 문제를 해결해야 합니다.” 라는 거슬리는 문구가 뜹니다. 자세히 알아보기를 누르면 어려운 말만 잔뜩 적혀있어 해결하기 쉽지 않은데요. 간단하게 플러그인을 통해 해결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워드프레스에서 구글 애드센스 “ads.txt” 문제 해결방법

1.구글애드센스 웹사이트에서 볼수있는 아래 경고문에서 “지금 해결하기” 버튼을 누릅니다.

adtxt 경고문

2. 버튼을 누르면 아래와 같이 “사이트 1개에 사용할 ads.txt파일 만들기”라는 화면이 뜹니다. 여기에서 왼쪽 아래 “다운로드” 버튼을 누릅니다.

구글애드센스-ads.txt

3. 다운로드 버튼을 누르면 “ads.txt” 파일을 다운 받을 수 있습니다. 본인 컴퓨터에 저장을 해놓고 ads.txt파일을 열어 둡니다.

5. 왼쪽 하단의 “플러그인” 버튼을 누릅니다.

플러그인

6. 플러그인 추가 화면에서 “ads.txt” 를 검색한 후 “Ads.txt Manager”를 설치하고 활성화 시켜줍니다.

ads.txt manager

7. 다시 왼쪽의 플러그인으로 와서 “ads.txt”를 눌러줍니다.

ads.txt

8. 아래의 화면에 아까 열어둔(구글애드센스 웹페이지에서 다운받은) “ads.txt” 파일의 내용을 복사하여 붙여넣기한 후 “Save Changes” 버튼을 누릅니다.

Manage Ads.txt

9. URL에 “본인사이트주소/ads.txt”를 입력 후 8번에서 입력한 내용이 뜨는지 확인합니다.

확인

이상으로 플러그인을 통해 Ads.txt를 추가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마치며

지금까지 워드프레스에서 구글 애드센스 “ads.txt” 문제 해결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이 글을 통해 모두 ads.txt 문제를 해결하셨을거라 믿고 이 글을 마치겠습니다.

아래 관련글에도 워드프레스 관련 내용을 담아봤으니 많은 관심 부탁드릴게요.

관련글

Leave a Comment

error: 콘텐츠는 보호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