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 도메인 발급 받기 (5분이면 가능)

Last Updated : 2023년 4월 29일

다양한 이유로 도메인이 필요한 상황이 생깁니다.

대부분의 도메인은 유료로 구매를 해야되지만 무료로 도메인 발급을 받을 수 있는 방법이 있어서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그럼 지금부터 무료 도메인 발급 받기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5분도 안걸리니 천천히 따라해보세요 🙂

무료 도메인 발급 받기 (5분이면 가능)

무료 도메인 발급을 해주는 사이트들이 여러개 있지만 이 글에서는 “내도메인.한국” 이라는 곳에서 무료 도메인을 발들어 볼게요.

“내도메인.한국” 홈페이지로 이동 합니다. 아래 버튼을 누르면 홈페이지로 이동합니다.

먼저 도메인을 만드려면 회원가입을 해야합니다.

오른쪽 위를 보시면 회원가입이 보입니다. 회원가입 버튼을 눌러주세요.

내도메인.한국 메인페이지

크게 입력할 내용은 많이 없네요. 약관 동의해주시고 아이디, 비밀번호, 이름, 이메일, 보안코드 입력 하신 후 회원가입을 완료합니다.

내도메인.한국 회원가입

이제 다시 메인페이지로 오셔서 원하시는 도메인을 검색 해볼게요. “한글 도메인” 또는 “일반 도메인”을 만드실 수 있습니다. 둘 중에 원하시는 곳에 원하시는 도메인을 입력 후 검색 버튼을 누릅니다. 저는 일반 도메인 검색에 jshan을 입력했어요.

도메인 검색

p-e.kr은… 누가 사용하고 있나보네요. 저는 4개 등록 가능합니다. 원하시는 도메인을 고르시고 “등록하기” 버튼을 누릅니다.

도메인 검색 결과

보안코드 입력 후 “등록하기” 버튼을 누릅니다.

보안코드입력

아래와 같은 팝업창이 뜨고 무료 도메인 등록이 완료 되었습니다.

무료 도메인 등록 완료

확인 버튼을 누르면 상세 정보창으로 이동하는데요. 연결하고자 하는 곳의 정보를 적은 후 수정하기 버튼을 눌러 설정을 마무리 하시면 됩니다.

무료 도메인 상세정보

마치며

글로 설명하다보니 엄청 길어보이는데요. 실제로 해보시면 엄청 간단했을겁니다.

그럼 이상으로 무료 도메인 발급 받기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아래 관련글도 많은 관심 부탁드릴게요. 🙂

관련글

error: 콘텐츠는 보호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