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회원가입 인증번호 문자 미수신 해결방법

Last Updated : 2024년 4월 9일

네이버 회원가입 인증번호 문자 미수신 해결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네이버 회원가입을 하려고 하는데 인증 문자가 오지 않는다면 당황스러울 수 있습니다. 이 글에서는 네이버 회원가입 인증 문자 수신에 실패했을 때 확인해야 할 몇 가지 주요 사항과 해결 방법을 안내드리겠습니다.

간단하니 순서대로 천천히 읽어보시면 해결 하실 수 있으리라 생각합니다.

네이버 인증 횟수 및 네이버 아이디 개수 제한 규정

먼저 네이버 회원가입 인증번호 문자가 왜 오질 않았는지 규정부터 살펴보겠습니다.

휴대전화 번호를 이용한 인증은 다음과 같은 규정 하에 이루어집니다:

  • 휴대전화 번호 당 1개월에 1회 인증 가능
  • 휴대전화 번호 당 6개월에 최대 3회 인증 가능
  • 휴대전화 번호 당 총 3개의 아이디 가입 가능

단체 아이디 포함이며, 최근 가입 후 탈퇴한 경우는 탈퇴일로부터 1개월 후 재가입 가능합니다. 해외 번호로도 가입이 가능하나, 위 규정에 따라 제한될 수 있습니다.

네이버 회원가입 인증번호 문자 미수신 해결방법

위 규정에서 먼저 휴대전화 번호 당 총 3개의 아이디가 가입되어 있을 확률이 제일 큽니다. 그것 부터 확인을 해볼게요.

네이버 가입한 아이디 확인

‘아이디 찾기’ 기능을 통해 가입한 아이디 수를 확인해야 합니다. 이미 3개의 아이디로 가입된 경우 추가 인증은 불가능합니다.

먼저 아이디가 3개 가입되어 있는지를 확인해보셔야 합니다. 아래를 통해 확인이 가능하니 먼저 확인을 해주세요.

이동하신 페이지에서 “네이버 아이디”를 눌러주세요.

네이버-회원가입-인증번호-문자-미수신-해결방법

“이름”, “휴대전화”를 입력하시고 “인증번호 받기”를 누르신 다음 인증번호를 입력하시고 하단의 “다음”버튼을 눌러주세요.

네이버-회원가입-인증번호-문자-미수신-해결방법-아이디

가입되어 있는 아이디가 확인되었습니다. 저는 2개 가입되어 있다고 나오네요.

네이버-회원가입-인증번호-문자-미수신-해결방법-아이디확인

혹시 3개가 가입되어 있는데 새로운 아이디를 가입하고 싶으신 분들은 아래를 통해 안쓰는 아이디를 탈퇴하신 후 가입하실 수 있습니다.

만약 저 처럼 3개 미만의 아이디가 가입되어 있을 경우 서류 제출을 통해 네이버 회원가입을 하실 수 있습니다. 이어서 다뤄보겠습니다.

네이버 통신사 증빙서류 제출

2개 이하의 아이디가 확인되었음에도 불구하고 인증번호를 받지 못한 경우, 이전 사용자가 인증 횟수를 모두 사용했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이 때는 휴대전화 가입 증빙서류를 제출해야 합니다.

증빙서류는 해당 통신사를 통해 발급받을 수 있으며, 휴대전화 번호와 가입자 정보가 명시되어야 합니다. 주요 통신사 별로 필요한 서류는 다음과 같습니다:

KT: 통신서비스 이용증명원

LG U+: 가입사실확인서

SKT: 이용계약 등록사항 증명서

이제 아래를 통해 발급 받은 서류를 제출하시면 됩니다.

그 외 네이버 회원가입 인증번호 문자 미수신 해결방법

스팸 차단 설정

휴대전화의 스팸 차단 설정을 확인하고, 필요시 해제하여 인증 문자 수신을 다시 시도해 보세요. 안드로이드와 iOS 모두에서 차단된 번호 관리 메뉴를 통해 설정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통신사 본인 확인 서비스

PASS 앱과 같은 본인 확인 서비스를 이용 중인 경우, 인증번호가 문자 대신 앱을 통해 발송될 수 있습니다.

1588 번호 차단 여부

스팸 설정과 별개로, 통신사에서 자동으로 특정 번호(예: 1588)를 차단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통신사 고객센터에 문의하여 인증번호 수신 가능 여부를 확인해야 합니다.

마치며

지금까지 네이버 회원가입 인증번호 문자 미수신 해결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인증번호 수신 실패는 다양한 원인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본문에서 안내한 사항들을 차근차근 확인하면서 문제의 원인을 해결해 나가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관련글

error: 콘텐츠는 보호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