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증명서 인터넷발급 방법(+PDF 저장)

Last Updated : 2023년 4월 6일

기본증명서는 개인이 현재 거주하고 있는 거주지, 등록기준지, 주민등록번호, 출생년월일 등을 기입한 증명서로 다소 생소하실 수 있습니다.

주로 시험, 비자 등에 사용이 되며 발급은 인터넷을 통해 1분이면 받으실 수 있으니 이 글을 끝까지 읽어보시고 발급 받으시길 바라겠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기본증명서 인터넷발급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기본증명서 인터넷 발급

“대한민국 법원 전자가족관계등록시스템 홈페이지”로 이동해주세요.

이동하신 페이지에서 “기본증명서”를 클릭해주세요.

기본증명서-인터넷발급

이용약관에 동의를 하셔야 기본증명서 발급이 가능하므로 읽어보시고 “위 이용약관에 동의합니다.”를 체크해주세요.

기본증명서-인터넷발급-이용약관-동의

성명, 주민등록번호, 추가정보확인을 입력하시고 공동인증서, 금융인증서, 간편인증 중 편하신 방법을 이용하여 인증을 진행해주세요.

기본증명서-인터넷발급-본인인증

발급 대상자를 본인, 가족 중 선택하신 다음 증명서 종류를 기본증명서를 선택합니다.

일반, 상세, 특정 증명서 중 하나를 용도에 맞게 선택해주시면 되고 3가지 증명서의 차이점은 아래를 통해 확인하시면 됩니다.

기본증명서-인터넷발급-정보입력1

주민등록번호 공개여부를 선택해주시고 수령방법을 선택해주세요.

이 글에서는 직접 인쇄를 선택하여 PDF저장까지 해보겠습니다. PDF파일이 필요하신 분들은 직접인쇄를 선택해주세요.

마지막으로 신청사유를 선택하신 후 “신청하기”버튼을 눌러주세요.

기본증명서-인터넷발급-정보입력2

기본증명서 인터넷발급이 완료되었습니다.

좌측 상단의 프린터 모양 아이콘을 통하여 출력 또는 PDF저장을 하실 수 있습니다.

PDF 저장이 필요하신 분들은 바로 이어서 다룰 예정이니 끝 까지 읽어주시기 바랍니다.

기본증명서-인터넷발급-완료

기본증명서 인터넷 발급(PDF 저장)

기본증명서를 PDF파일로 저장하기 위해서는 PDF 프로그램이 하나는 설치되어 있어야 합니다.

설치가 되어 있지 않으신 분들은 무료 프로그램인 “알 PDF”를 설치하시길 추천 드립니다.

알 PDF의 설치가 끝나셨다면 위에서 진행했던 기본증명서 화면에서 좌측상단의 “프린터”아이콘을 클릭하신 다음 프린터에서 “ALPDF”를 선택하시고 하단의 “인쇄”버튼을 누르시면 기본증명서가 PDF파일로 저장됩니다.

기본증명서-인터넷발급-PDF-저장

마치며

지금까지 기본증명서 인터넷발급 방법 및 PDF 저장 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생각보다 정말 간단하게 기본증명서를 발급 받으실 수 있다는 걸 확인하실 수 있으셨으리라 생각합니다.

혹시 발급과정에서 어려운 부분이 있으시다면 댓글 남겨주세요.

끝 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관련글

error: 콘텐츠는 보호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