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보험 자격득실확인서 인터넷 발급 방법

Last Updated : 2023년 9월 12일

회사에 다니다보면 간혹 한번씩 “건강보험 자격득실확인서”가 필요한 경우가 있습니다. 인터넷으로 발급이 가능하므로 아래 내용을 따라하시면 쉽게 발급 받으실 수 있습니다.

이 글은 2020년에 작성되어 많은 부분이 바뀌었습니다. 그래서 새롭게 글을 작성했으니 아래 글을 참고바랍니다.

그럼 인터넷 발급 절차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건강보험 자격득실 확인서 인터넷 발급

1.포털사이트에 “국민건강보험 사이버민원센터” 를 검색 후 “국민건강보험 사이버민원센터”로 이동합니다.

인터넷검색

2. 홈페이지로 이동하시면 아래와 같은 창이 뜹니다. 여기에서 [상세메뉴보기] > [자격] > [자격득실확인서 발급]을 누릅니다. (아래그림의 빨간박스)

국민건강보험공단 사이버민원센터

3. “공인인증서의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라는 팝업과 함께 공인인증서 로그인 화면으로 이동이 됩니다. 주민번호를 입력 후 “공인인증서 본인인증”을 누릅니다.

공인인증서로그인

4. 공인인증서 로그인 창이 팝업 됩니다. 본인의 공인인증서를 선택 후 인증서암호를 입력하고 “확인”버튼을 누릅니다.

공인인증서-로그인

5. 이제 자격득실확인서 발급 페이지로 왔습니다. 이 페이지에서 조회조건을 고르신 후 “프린트발급” 을 누릅니다.

자격득실확인서-발급

6.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오며 “건강보험자격득실 확인서”를 PDF 원본으로 저장할 수 있습니다. 비밀번호는 개인의 경우 생년월일 앞 6자리 이며 사업자일 경우 사업자 등록번호 입니다.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인터넷-발급-완료

마치며

이상으로 인터넷으로 건강보험 자격득실확인서를 발급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아래 관련글도 많은 관심 부탁드릴게요.

관련글

error: 콘텐츠는 보호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