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무카무 효능 및 부작용

Last Updated : 2023년 1월 4일

카무카무는 페루, 콜롬비아, 에콰도르등의 아마존 열대우림에서 자라는 붉은 빛 과일로써 100g 기준 1,800~2,789mg의 비타민C 가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 수치는 동일 100g 기준 레몬의 약 50배, 오렌지의 약 40배 정도 됩니다. 뿐만 아니라 카무카무에 함유된 아미노산과 미네랄이 비타민C의 흡수를 돕기까지 합니다. 학명은 ‘Myrciaria dubia’ 이며 카모카모 또는 카카리라고도 불리웁니다.

카무카무는 맛이 매우 시기때문에 열매를 생으로 먹기보다는 잼, 젤리, 와인, 피클 등으로 먹습니다.

그럼 지금 부터 카무카무 효능 및 부작용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카무카무 효능

면역력 강화에 좋습니다.

카무카무는 강력한 항산화 성분인 비타민C를 매우 많이 함유하고 있어서 면역력 강화 및 감염질환 예방에 좋습니다.

암예방에 좋습니다.

카무카무의 강력한 항산화 성분이 활성산소에 대응하여 암예방에 좋다고 합니다.

치매예방에 좋습니다.

카무카무에는 아미노산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아미노산은 뇌의 노화를 막아주며 치매예방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소염 작용을 합니다.

항산화 성분의 대표적인 효능 중 하나는 소염 작용입니다. 카무카무 또한 소염 작용에 좋다고 합니다.

근육 건강에 좋습니다.

카무카무에는 아미노산이 풍부하여 손상된 근육의 회복을 돕고 성장을 촉진합니다.

카무카무 부작용

카무카무는 비교적 부작용이 없이 안전한 편입니다. 하지만 카무카무는 신맛이 매우 강합니다. 그래서 위장장애가 있으신 분들은 섭취에 주의해야 합니다.

또한, 비타민C의 함량이 높아 다량 섭취시 구토 및 설사를 할 수 있습니다.

마치며

지금까지 카무카무 효능 및 부작용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섭취하시기 전에 부작용은 한 번더 체크하시길 바라며 이 글을 마칩니다.

아래 관련글에는 여러분들이 관심있으실만한 내용을 담아봤으니 많이들 봐주세요.

관련글

Leave a Comment

error: 콘텐츠는 보호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