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구주택 총조사 홈페이지 참여방법 (참여대상 조회부터 총정리)

Last Updated : 2023년 1월 11일

인구주택총조사가 5년한번씩 매년 전체가구의 20%를 표본으로 하여 조사를 시행하는데요.

인구주택총조사 이미지

인구주택총조사 대상자는 성실히 응답할 의무가 있으므로 가급적 참여를 해주시는 편이 좋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인구주택 총조사 홈페이지 참여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위에 언급했듯 모두가 참여대상은 아닙니다. 20%만 참여대상이므로 본인이 참여대상인지 먼저 확인을 해봐야합니다.

인구주택 총조사 참여대상 조회 방법

인구주택 총조사 홈페이지로 접속합니다. “표본대상 확인하기”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인구주택총조사 홈페이지

표본대상 확인 및 참여번호 찾기 화면이 뜹니다. 본인이 현재 실 거주중이신 주소를 검색해주시면 됩니다. 저는 공동주택명으로 찾기를 통해 검색해봤습니다.

표본대상확인및 참여번호찾기

동, 호수를 입력하고 검색을 합니다.

표본대상확인및 참여번호찾기 동호수

만약 인구주택 총조사 참여대상이 아니시라면 아래와 같이 나오실겁니다. 이런 경우엔 참여대상이 아니시므로 참여를 할 수 없으십니다.

참여대상아님

하지만 만약 9자리 참여번호가 나온다면 참여 대상이시니 참여번호를 기록해주세요.

인구주택 총조사 참여방법

인구주택 총조사 참여방법은 인터넷 조사, 전화 조사, 방문 조사 총 3가지 입니다.

인터넷 조사 및 전화 조사의 참여기간은 10월 15일 부터 11월 18일이고, 방문 조사의 참여기간은 11월 1일 부터 11월 18일입니다.

그럼 인구주택 총조사 인터넷 조사, 전화 조사, 방문 조사 참여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인터넷 조사 참여방법

인구주택 총조사 홈페이지에서 “인터넷조사 참여하기”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인구주택총조사 인터넷조사

아까 위의 인구주택 총조사 참여대상 조회를 통해 나왔던 참여 번호 9자리를 입력 후 “로그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참여번호

휴대폰인증을 한번 하시고 인구주택 총조사에 응하시면 됩니다.

전화 조사 참여방법

다시 인구주택 총조사 홈페이지 메인으로 오셔서 “전화조사 예약하기“를 클릭합니다.

전화조사

먼저 전화번호를 입력합니다. 그 다음 예약가능 시간을 선택하시고 전화조사신청 버튼을 클릭합니다.

전화조사를 예약해놓으시면 정해놓으신 시간에 상담원이 전화를 하므로 전화가 오면 조사에 응해주시면 됩니다.

전화조사예약

방문 조사 참여방법

인터넷 조사, 전화 조사를 참여하지 않으신 분들 대상으로 11월1일 이후 조사원이 방문하여 방문조사를 실시합니다.

마치며

이상으로 인구주택 총조사 홈페이지 참여방법 (참여대상 조회부터 총정리)에 대해 자세히 알아봤습니다.

아래 관련글도 많은 관심 부탁드리겠습니다.

관련글

error: 콘텐츠는 보호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