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염 원인, 증상, 좋은음식

Last Updated : 2023년 1월 8일

위염은 위의 점막에 염증이 생겨 소화불량, 속쓰림, 체한듯한느낌, 구토, 발열, 복통, 메스꺼움등의 증상이 나타납니다. 위염은 크게 급성위염만성위염으로 나눌수 있으며 진행도 및 증상에 따라 출혈성위염, 담즙역류성위염, 미란성위염, 표재성 위염등으로 나뉩니다.

그럼 지금부터 위염 원인, 증상, 좋은음식에 대해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위염 원인

위염의 원인은 무수히 많지만 급성위염은 주로 바이러스에 감염되는 경우가 많고 만성위염은 스트레스, 음주, 식습관, 약물섭취등의 지속적인 외부요인인 경우가 많습니다.

그 중 스트레스에 의한 스트레스성 위염은 현대인들에게 흔히 발병하는데 스트레스의 악순환을 끊기 어려워서 치료하기가 어렵다고 합니다.

위염 증상

증상은 급성위염은 주로 명치 통증, 구토 등의 증상이 있고 만성위염은 상복부 통증, 복부팽만, 조기포만감, 구토 등의 증상이 있습니다.

위염에 좋은음식

양배추

위염에좋은음식 양배추

위염에 좋은 음식으로 가장 유명하게 알려진게 양배추입니다. 양배추는 “비타민U”, “비타민K” 가 풍부하게 함유되어있어 위의 염증, 상처 치료에 도움이 됩니다. 또한, “글루타민산”이라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는데 이 성분은 손상된 위의 점막을 재생시켜주는 역할을 합니다.

토마토

위염에좋은음식 토마토

토마토에는 “리코펜”이라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는데 이 성분은 위의 염증을 가라앉히는데 효과적입니다. 또한 비타민과 무기질이 풍부하여 위의 점막을 보호하는 역할을 합니다.

브로콜리

위염에좋은음식 브로콜리

브로콜리는 양배추와 마찬가지로 비타민U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위의 염증, 상처치료에 도움이 됩니다.

마치며

이상으로 위염의 원인, 증상, 위염에 좋은음식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위염에 좋은 음식 잘 드시고 관리 잘하시길 바라며 이 글을 마칩니다.

아래 관련글에는 많은 분들이 관심있으실만한 주제를 모아봤으니 많이 봐주세요.

관련글

error: 콘텐츠는 보호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