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홈페이지 네이버 서치어드바이저 등록하기

Last Updated : 2023년 1월 11일

워드프레스 홈페이지 네이버 서치어드바이저에 등록하는 방법에 대해 적어보겠습니다.

아래 글에서는 네이버 외 다른 포털들에도 홈페이지를 등록하는 과정을 담았으니 한번씩 읽어봐주세요.

그럼 바로 시작해보겠습니다.

워드프레스 홈페이지 네이버 서치어드바이저 등록하기

먼저 “네이버 서치어드바이저”로 이동해주세요. 아래 버튼을 누르시면 “네이버 서치어드바이저”로 이동됩니다.

먼저 로그인부터 진행을 하셔야 합니다. 오른쪽 위를 보시면 “로그인”이 보입니다. 로그인을 진행합니다.

로그인을 하셨다면 바로 옆의 “웹마스터 도구”를 클릭해주세요.

네이버 서치어드바이저 메인

아래와 같이 사이트 등록 화면이 나옵니다. 등록하고자 하는 홈페이지의 URL을 입력하신 후 오른쪽 빨간 박스친 부분을 클릭해주세요.

네이버서치어드바이저 검색등록

사이트 소유확인을 해야합니다. 사이트 소유확인에는 두가지 방법이 나오는데요.

HTML 파일 업로드 방법과 HTML 태그 방법입니다.

빨간글씨로 HTML 파일 업로드 방식을 권장해드립니다. 라고 적혀있네요. 그래서 이 글에서는 HTML 업로드 방식을 이용하여 사이트 소유확인을 진행하겠습니다.

빨간 박스 표시한 “HTML 확인 파일”을 클릭해주세요.

HTML파일 다운로드

naver로 시작하는 파일명을 가진 HTML 파일이 다운로드 되었습니다.

이제 이걸 워드프레스 루트 폴더에 업로드를 해줘야 하는데요.

대표적인 FTP 프로그램인 파일질라를 이용하여 업로드를 진행해보겠습니다.

파일질라가 설치되어 있지 않으시거나 처음 사용해보시는 분들은 아래 글을 먼저 읽어보시고 오시는걸 추천드립니다.

그럼 이어서 파일질라를 실행해보겠습니다. 실행 후 워드프레스에 FTP 또는 SFTP로 접속을 해주세요.

먼저 다운로드 받은 HTML 파일이 있는 경로를 선택합니다.

그 다음 워드프레스 루트 폴더를 선택해주세요.

마지막으로 HTML파일을 더블클릭해서 업로드 합니다.

네이버 서치어드바이저 html업로드

이제 다시 사이트 소유확인 페이지로 돌아와서 “소유확인”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네이버서치어드바이저 사이트소유확인 클릭

정상적으로 HTML파일을 잘 업로드 하셨다면 아래와 같이 “사이트 소유 확인이 완료되었습니다.”라는 팝업창이 나옵니다. “확인”버튼을 클릭해서 팝업창을 닫습니다.

사이트 소유확인 완료

이제 마지막으로 홈페이지의 자료들을 잘 수집해가도록 RSS피드와 사이트맵을 등록해주겠습니다. 간단하니 바로 이어서 가볼게요.

네이버 서치어드바이저 RSS피드, 사이트맵 등록하기

사이트 목록에서 좀전에 등록한 사이트를 클릭해주세요.

네이버서치어드바이저 사이트목록

왼쪽에서 “요청”을 누르시고 “RSS제출”을 선택합니다.

홈페이지의 “RSS URL”을 입력하시고 “확인”버튼을 누릅니다.

RSS 피드 제출

이어서 사이트맵도 제출해볼게요. RSS 제출 바로 밑에 “사이트맵 제출”이 보이네요. 이걸 눌러주시고 “사이트맵 URL”을 입력하신 후 “확인”버튼을 누릅니다.

사이트맵 제출

마치며

이제 네이버 서치어드바이저 등록의 모든 과정이 끝났습니다. 홈페이지에 많은 방문자들이 찾길 바라겠습니다.

아래 관련글에는 “워드프레스 홈페이지를 다른 포털에 등록하는 방법“, “애드센스를 하다보면 발생하는 ads.txt 해결방법“, “꼭 해야하는 robots.txt 업로드“를 다뤘으니 많은 관심 부탁드릴게요.

관련글

error: 콘텐츠는 보호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