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뉴스페이퍼9(newspaper9) 테마 AMP 자동광고 적용법

Last Updated : 2023년 1월 5일

AMP란 Accelerated Mobile Pages의 약자로 구글이 제시한 모바일 콘텐츠 최적화 표준입니다.

구글에서 검색을 하다보면 가끔 검색결과에 번개표시가 뜨는 페이지가 있는데 이 페이지가 AMP를 지원하는 페이지 입니다.

그럼 지금부터 워드프레스 뉴스페이퍼 테마 AMP 자동광고 적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Amp 플러그인 설치

Amp자동 광고를 적용하기 전에 Newspaper9 테마에 제공되는 Amp 플러그인을 먼저 설치해야 합니다.

플러그인은 테마 파일의 압축을 해제 후

아래의 경로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Newspaper-tf – Plugins)

tagDiv

플러그인을 설치가 끝났으면 Newspaper9 Amp 구글애드센스 자동광고 적용 법을 알아보겠습니다.

Newspaper9 Amp 구글애드센스 자동광고 적용

경로

FTP에 접속하여 wp-content/plugins/td-amp/temlates 폴더로 들어갑니다.

FTP 사용법을 모르시는 분들은 아래 글 부터 읽고 오시는걸 추천드립니다.

html-start.php 파일을 다운 받습니다.

구글 애드센스 홈페이지에 접속을 해서  amp용 자동 광고로 들어갑니다.

AMP-자동광고

빨간 표시한 2단계를 복사하여  html-start.php 의 head 부분에 부분에 붙여넣기 합니다.

빨간 표시한 3단계를 복사하여 html-start.php 의 body 부분에 부분에 붙여넣기 합니다.

html-start.php을 저장 후 다시 FTP를 이용하여 다운받았던 위치에 업로드 해줍니다.

이상으로 워드프레스 뉴스페이퍼9(newspaper9) 테마 AMP 자동광고 적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마치며

지금까지 워드프레스 뉴스페이퍼 테마에서 AMP 자동광고 적용을 해봤습니다.

AMP는 호불호가 많이 갈리는 만큼 선택에 신중하시길 바라며 이 글을 마칩니다.

아래 관련글에서 워드프레스 관련 내용을 담아봤으니 많은 관심 부탁드릴게요.

관련글

Leave a Comment

error: 콘텐츠는 보호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