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상공인 버팀목자금 신청방법 간편 정리

Last Updated : 2023년 1월 11일




3차재난지원금인 소상공인 버팀목자금이 신청첫날 부터 1조 4317억원 지급이 됐다고 합니다.

아직 신청 못하신 분들은 아래 신청방법을 참고하셔서 신청하시면 쉽게 신청하실 수 있으실 겁니다.

그럼 바로 소상공인 버팀목자금 신청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소상공인 버팀목자금 신청방법 간편 정리




1. 소상공인 버팀목자금 홈페이지로 이동합니다. 메인화면에서 “신청하기” 버튼을 누릅니다.

소상공인 버팀목자금 메인페이지

2. 유의사항이 뜨네요. 19년보다 20년 매출액이 증가한 경우 지원금 환수, 여러사업체를 운영할 경우 1개 사업체만 지급, 다른 재난지원금과 중복 불가, 공동인증서 및 휴대전화 필요 등의 내용이 있습니다.

꼼꼼하게 읽어보신 후 “닫기“버튼을 누릅니다.

유의사항

3. 소상공인 버팀목자금 신청 페이지가 나옵니다. (필수) 동의 항목들에 “동의함“을 체크 하시고 맨 밑으로 오셔서 “확인“버튼을 누릅니다.


동의

4. “개인사업자“, “법인사업자” 중 본인에 맞는 걸 선택을 한 후 “사업자 등록번호“를 입력합니다. 그리고 “대상여부 조회“버튼을 누릅니다.

사업자등록번호

5. 아래와 같은 팝업창이 뜨면서 소상공인 버팀목자금 대상 여부가 나옵니다.

버팀목자금 신청대상

6. 신청대상이시라면 휴대폰이나 공동인증서 (구 : 공인인증서)를 통해 본인인증을 진행합니다. 법인사업자의 경우 공동인증서 인증만 가능합니다.


본인인증

7. 본인인증이 완료 되면 이제 세부정보를 기입 후 맨 밑에서 “신청” 버튼을 누릅니다.

세부정보기입

8. 아래와 같은 팝업창이 나옵니다. 유의사항을 읽어보시고 이상 없으시면 “확인” 버튼을 누릅니다.

신청완료

이상으로 소상공인 버팀목자금 신청방법에 대해 정리해봤습니다 🙂


error: 콘텐츠는 보호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