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납 과태료/미납 범칙금 조회 방법 (1분이면 가능)

Last Updated : 2023년 1월 11일

집으로 도로교통과에서 등기가 왔다고 연락이 왔습니다. 보통 도로교통과에서 등기가 오면 과태료이기에 뭘 잘못했나 하고 미납 과태료 조회를 해봤습니다.

이 글에서는 제가 미납 과태료, 미납 범칙금 조회를 했던 과정을 담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간단하니 쭉 읽어보시고 따라해보세요.

미납 과태료/미납 범칙금 조회 방법

먼저 “이파인 홈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아래 버튼을 누르시면 “이파인 홈페이지” 연결됩니다.

로그인을 하셔야 모든 조회를 할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은 하실 필요 없으시니 걱정마시고 홈페이지 상단의 “로그인” 버튼을 누릅니다.

경찰청교통민원24 로그인

간편인증, 금융인증서, 공동인증서, 디지털원패스 편하신 걸로 인증을 진행합니다.

이파인 로그인

로그인까지 진행하셨으면 이제 미납 과태료 조회를 해보겠습니다.

미납과태료 조회 방법

메인페이지를 보시면 바로가기가 보입니다. 여기에서 “미납과태료”를 클릭합니다.

이파인 바로가기 미납과태료

미납과태료 조회가 완료되었습니다.

미납과태료 조회 완료

저는 미납 과태료가 없다고 나오네요. 바로 이어서 미납범칙금 조회해보겠습니다.

미납 범칙금 조회 방법

미납과태료 조회 화면에서 좌측을 보시면 “교통범칙금,과태료” 라는 것이 보입니다. 여기서 최근단속내역, 미납과태료, 미납범칙금, 기납과태료, 기납범칙금 등이 조회 가능합니다. “미납범칙금”을 클릭합니다.

교통범칙금,과태료

미납범칙금 조회가 완료되었습니다.

미납범칙금 조회완료

미납범칙금도 조회된 내용이 없네요. 빨리 집에가서 등기를 확인해봐야겠습니다.

마치며

이상으로 미납 과태료/미납 범칙금 조회 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

아래은 돈이 될수도 있는 정보들을 모아봤습니다. 많은 관심 부탁드릴게요.

관련글

error: 콘텐츠는 보호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