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추 효능 및 주의사항

Last Updated : 2023년 1월 8일

대추는 대추나무에 열리는 과일입니다. 대추는 효능이 매우 뛰어나 오랜세월 약재로도 사용되고 보양식에 빠지지 않고 들어가는 재료입니다. 맛은 사과와 살짝 비슷하지만 물기가 적어 푸석한 느낌이고 풋내가 납니다. 원산지는 서아시나나 유럽으로 추정이 되고 우리나라에 언제 들어왔는지는 불분명하다고 합니다.

그럼 지금부터 대추 효능 및 주의사항에 대해 바로 알아보겠습니다.

대추 효능

불면증 치료에 도움이 됩니다.

대추에는 신경 이완을 돕는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있어 불면증 치료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혈압에 도움이 됩니다.

대추에는 “시토스타놀”이라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는데 이 성분이 혈관 건강에 도움을 줘서 혈압을 낮추고 혈중 콜레스테롤을 낮춰준다고 합니다.

관절염에 도움이 됩니다.

대추에는 “트리테르페노이드”라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는데 이 성분은 항균, 항염 작용을 하여 관절염에 도움이 됩니다.

감기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대추에는 비타민C 가 풍부하여 감기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노화방지에 도움이 됩니다.

대추에는 항산화물질 ,비타민C ,비타민E, 비타민P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체내의 활성산소를 제거하여 노화방지에 도움이 됩니다.

냉증치료에 도움이 됩니다.

대추는 따뜻한성질을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대추를 섭취하면 냉증치료에 도움이 되는데 생으로 대추를 섭취하는것 보다는 말린대추를 달여먹는것이 좋습니다.

변비치료에 도움이 됩니다.

대추에는 수용성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배변 활동을 도와줍니다.

피로회복에 좋습니다.

대추에는 폴라보노이드, 비타민 등이 풍부하여 피로회복에 도움을 줍니다.

대추의 섭취시 주의사항

  • 대추는 과당이 풍부하여 당분이 많은 과일이라 다이어트시에는 섭취에 주의하시는 편이 좋습니다.
  • 대추는 따뜻한 성질을 가진 과일이므로 몸에 열이 많으신분들은 섭취에 주의하시는 편이 좋습니다.
  • 대추를 많이 섭취하면 대추에 함유된 지방질로 인해 복통 및 설사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마치며

지금까지 대추 효능 및 주의사항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섭취 전 주의사항을 다시 한번 숙지하시기 바라며 글을 마칩니다.

관련글에는 많은 분들이 관심가지실 만한 내용들을 준비해봤습니다. 많은 관심 부탁드릴게요.

관련글

error: 콘텐츠는 보호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