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백질 보충제 WPC, WPI, WPH 어떤걸 먹어야 할까?

Last Updated : 2023년 8월 17일

다이어트를 시작하시는 분“, “운동을 막 시작하시는분“, “자연식으로만 섭취를 하시다가 보충제를 알아보시는 분” 등등 다양한 분들이 단백질 보충제를 검색하시다보면 생소한 단어들이 나옵니다. 바로 “WPC, WPI, WPH” 인데요. 각각 차이점이 있어 본인의 상황과 예산에 맞게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지금부터 단백질 보충제 “WPC, WPI, WPH“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WPC, WPI, WPH 란 무엇인가요?

WPC, WPI, WPH의 공통적으로 들어가는 앞 글자는 WP는 “Whey Protein“의 약자로 “유청 단백질“을 뜻합니다. 유청 단백질은 우유 단백질의 약 20%를 차지하는 단백질로 카제인 단백질을 제거한 단백질입니다.

WPC (Whey Protein Concentrate, 농축 유청 단백질)

유청을 농축하여 만든 단백질로 가격은 셋 중 가장 저렴합니다. 평균 단백질 순도는 80% 정도 됩니다. 하지만 유당불내증이신 분들은 설사, 피부트러블 등을 유발 할 수 있습니다.

WPI (Whey Protein Isolate, 분리 유청 단백질)

WPC에 포함된 유당을 제거한 제품입니다. 단백질 순도가 90% 정도로 WPC보다 높으며 지방함량이 더 적습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유당을 제거한 제품이니 유당불내증을 가지신 분들도 섭취하실 수 있습니다. 가격은 WPC 에서 공정이 더 들어갔기 때문에 WPC 보다 비쌉니다.

WPH (Whey Protein Hydrolysate, 가수분해 유청 단백질)

WPC에 소화효소를 추가하여 한 번 더 가수분해 한 제품입니다. 단백질 순도는 96%이상이고 체내 흡수가 제일 빠릅니다. 단점은 맛이 씁니다. 그리고 셋 중 제일 비쌉니다.

지금까지 WPC, WPI, WPH의 장단점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그럼 어떤 제품을 선택해야 할까요?

WPC, WPI, WPH 제품 선택 가이드

먼저 유당 불내증이 있으신분은 WPI 드셔야 합니다. 반면, 유당불내증이 없으시다면 상황에 따라 다르겠지만 아무래도 가성비 좋은 WPC를 추천 드립니다.

마치며

지금까지 단백질 보충제 “WPC, WPI, WPH”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경제적인 상황 및 유당 불내증에 맞춰 좋은 보충제를 잘 선택하시길 바랍니다.

아래 관련글도 운동시 많이 섭취하는 것들이니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관련글

error: 콘텐츠는 보호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