꾸지뽕 효능 및 부작용

Last Updated : 2023년 1월 3일

꾸지뽕은 꾸지뽕나무의 열매입니다. 9월에서 10월에 꾸지뽕나무에서 여물며, 둥근 머리 모양으로 오디와 비슷한 생김새를 가졌습니다. 오디와 꾸지뽕의 차이점은 오디는 익으면 검은색이고 꾸지뽕은 익으면 붉은색에 크기가 호두정도가 됩니다. 또한 꾸지뽕나무에는 가시가 있는 것이 특징이라 할 수 있습니다.

예로부터 중국에서 꾸지뽕나무는 열매(꾸지뽕)외에도 잎이나 껍질까지 버릴 것이 하나 없는 약재로 취급받았습니다.

꾸지뽕나무의 줄기나 뿌리는 햇빛에 말려서 달여 마시면 폐결핵, 신경통, 생리불순, 자궁질환 등에 좋습니다.

잎 또한 햇빛에 말려서 달여마시고 피부병, 습진, 관절염 등에 좋습니다.

열매(꾸지뽕)은 생과, 음료, 술, 효소, 음식 등으로 섭취를 합니다.

그럼 지금부터 꾸지뽕 효능 및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꾸지뽕 효능

골다공증 예방에 좋습니다.

꾸지뽕에는 글루타민산이라는 성분이 풍부합니다. 이 성분은 체내 칼슘 흡수율을 높여주기 때문에 갱년기 여성 및 노인들의 골다공증 예방에 좋습니다.

항암효과가 있습니다.

꾸지뽕은 와송, 하고초, 느릅나무와 함께 4대 항암약초로 불리웁니다. 꾸지뽕에는 스티그마스테롤이라는 항암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항암효과가 있습니다.

피부 건강에 좋습니다.

꾸지뽕에는 항산화물질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 피부 건강 및 면역력 강화에 좋다고 합니다.

당뇨에 좋습니다.

꾸지뽕에는 가바, 플라보노이드라는 성분들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 성분들은 혈당을 낮춰주는 효능이 있어서 당뇨의 예방 및 개선에 좋다고 합니다.

자궁건강에 좋습니다.

꾸지뽕은 자궁근종 및 자궁 어혈 치료에 효과가 있어 여성들의 자궁건강에 좋습니다.

생리통, 생리불순, 자궁질환 등이 있을때 꾸지뽕을 달여마시면 꾸지뽕의 성질이 따뜻하여 치료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정력에 좋습니다.

꾸지뽕 열매는 원기를 회복하는데 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또한 자양강장 효과 때문에 정력증진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출혈성질환 예방에 좋습니다.

꾸지뽕의 진액에는 비타민P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 성분에는 모세혈관 강화에 좋은 루틴이 포함되어 있어 출혈성질환 예방에 좋다고 합니다.

간건강에 좋습니다.

꾸지뽕은 항어혈 작용을 하여 간세포 보호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면역력 강화에 도움이 됩니다.

꾸지뽕에는 비타민 A, C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면역력 강화에 도움이 됩니다.

꾸지뽕의 부작용

꾸지뽕은 다량 섭취하거나 소화기가 좋지 않은 사람이 복용시 설사 증상이 있을 수 있습니다. 또한, 꾸지뽕은 따뜻한 성질이므로 본인의 체질에 맞는지 확인 후 섭취를 해야 합니다.

마치며

지금까지 꾸지뽕 효능 및 부작용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큰 부작용은 아니지만 꾸찌뽕에는 부작용이 있으니 섭취시 주의하시길 바라겠습니다.

아래 관련글도 많은 관심 부탁드릴게요.

관련글

Leave a Comment

error: 콘텐츠는 보호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