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루코사민 효능, 주의사항, 부작용

Last Updated : 2023년 1월 3일

글루코사민은 연골에서 발견되는 천연 화합물로 관절을 완충시키는 조직입니다. 글루코사민은 조개 껍질이나 굴, 게 껍질의 최종 분해 산물입니다. 아민과 포도당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글루코사민에는 글루코사민 설페이트, 글루코사민 하이드로 클로라이드 및 N-아세틸 글루코사민이 있습니다. 글루코사민은 골관절염 치료에 널리 사용되는 영양제 입니다.

그럼 지금부터 글루코사민 효능, 주의사항,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글루코사민 효능

골관절염 치료에 좋습니다.

글루코사민 황산염은 엉덩이, 무릎, 척추의 골관절염 환자의 통증 완화에 좋습니다.

류마티스 관절염의 통증 완화에 좋습니다.

글루코사민 염산염은 류마티스 관절염 관련 통증을 줄일 수 있다고 합니다.

비 스테로이드성 항염제(NSAIDs) 대용으로 좋습니다.

글루코사민 황산염은 비스테로이드성 항염제를 복용 할 수 없는 사람들에게 좋은 대체제라고 합니다.

글루코사민 섭취시 주의사항

  • 글루코사민은 조개껍질에서 추출 하기에 조개 알레르기가 있으신 분은 알레르기 반응을 일으킬 수 있으므로 주의해서 섭취해야 합니다.
  • 글루코사민 황산염은 혈당 수치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따라서 수술을 앞두고 계신 분은 섭취를 하지 않는게 좋습니다.
  • 타이레놀 같은 아세트 아미노펜과 글루코사민 설페이트를 함께 복용하면 아세트 아미노펜 및 글루코사민 둘다 효과가 떨어질 수 있으므로 따로 복용해야 합니다.

글루코사민 부작용

글루코사민은 구역질, 속쓰림, 설사, 변비, 졸음, 두통 등의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고 천식을 악화 시킬 수 있습니다.

마치며

지금까지 글루코사민 효능, 주의사항, 부작용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부작용이 있는 만큼 섭취시 주의하시어 섭취하시길 바라겠습니다.

아래에는 여러분들이 관심있으실만한 내용을 모아봤으니 많은 관심 부탁드릴게요.

관련글

Leave a Comment

error: 콘텐츠는 보호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