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자가 이 앱을 실행할 수 없도록 차단했습니다. 해결 방법

Last Updated : 2023년 10월 25일

얼마전 2011년도 산 노트북을 자가 업드레이드 했습니다. 램, 하드, 운영체제 정도 봐꿔줬는데요.

전반적으로 속도도 빨라지고 다 만족하는데 드라이버 호환 및 설치에 문제가 좀 있었습니다. 지금 작성하는 이 글도 노트북의 터치패드를 설치할려고 했더니 나왔던 애러에 대한 글입니다.

관리자가-이-앱을-실행-할-수-없도록-차단했습니다

“관리자가 이 앱을 실행 할 수 없도록 차단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관리자에게 문의하세요.” 라고 애러문구가 뜨는데 전 차단한 적이 없습니다. 관리자 권한으로도 실행이 안되고 인터넷 찾아보다가 해결 방법을 발견했습니다. 너무 간단한 방법이니 이 와 같은 애러가 뜨시는 분들은 따라해보세요.

관리자가 이 앱을 실행 할 수 없도록 차단했습니다. 애러 해결방법

1. “윈도우 + r” 키를 눌러 “실행” 창을 열어줍니다. 실행창에 “secpol.msc“를 입력 후 “확인“버튼을 누릅니다.

secpol.msc

2. “로컬 보안 정책” 창이 열립니다.

로컬 보안 정책 창이 열리지 않는 분들은 아래 글을 먼저 보고 오세요.

3. 좌측에서 “로컬 정책” > “보안 옵션” 을 더블클릭 합니다. 이제 우측을 보면 뭐가 쭉 적혀있는데 다 볼 필요 없습니다. 스크롤을 “” 있는데 까지 내립니다. “사용자 계정 컨트롤: 관리 승인 모드에서 모든 관리자 실행” 을 찾은 후 더블클릭 합니다.

로컬보안정책

3. “사용자 계정 컨트롤: 관리 승인 모드에서 모든 관리자 실행 속성” 창이 열립니다. 여기서 “사용 안함(S)“를 체크 해주고 “확인” 버튼을 누릅니다.

속성

4. 설정이 완료 되었습니다. 컴퓨터를 “재 부팅” 합니다.

재부팅

마치며

이상으로 “관리자가 이 앱을 실행 할 수 없도록 차단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관리자에게 문의하세요.” 애러 해결 방법에 대해 알아 봤습니다.

아래글은 포맷 후 꼭 필요한 3DP Chip, 3DP Net, 노트북 배터리 성능을 확인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다뤘습니다. 많은 관심 부탁드릴게요.

관련글

error: 콘텐츠는 보호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