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스마트락(Smart Lock) 잠금해제 방법+꿀팁

Last Updated : 2023년 1월 11일

다들 핸드폰 잠구고 다니시죠? 요즘 코로나19로 인해 마스크를 쓰고 다니시니 안면인식도 힘들고 지문인식에 의존해야 하는 상황입니다.

그런데 갤럭시의 지문인식이 액정으로 옮겨오면서 필름의 영향도 받고 손의 습도 영향도 받아서 잘 되지 않습니다.

오늘은 갤럭시 스마트락(Smart Lock)을 이용하여 잠금해제를 쉽게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볼건데요. 꿀팁도 함께 적을 예정이니 끝까지 읽어보세요 🙂

갤럭시 스마트락(Smart Lock)잠금해제 방법+꿀팁

먼저 “설정 > 잠금화면” 으로 이동합니다.

설정

Smart Lock“을 누릅니다.

2 smartlock

PIN 번호를 입력하고 다음 버튼을 누릅니다.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오는데요. 신체 활동 감지, 신뢰할 수 있는 장소, 신뢰할 수 있는 기기 총 3가지 항목이 나옵니다.

갤럭시-스마트락-설정

먼저 신체 활동 감지는 잠금을 해제한 상태로 기기를 계속 쥐고 있거나 움직이면 해제 상태가 지속되고 기기를 내려놓으면 기기가 잠기는 기능입니다. 필요에 따라 켜주시면 됩니다.

smartlock 신체활동감지

두번째로 신뢰할 수 있는 장소 입니다. 이 기능은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지도로 장소를 추가하고 그 근처에 있을때는 항상 잠금이 해제되어 있는 기능이기 때문에 만약 핸드폰을 분실하였을 경우에도 잠금이 해제 되어 있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smartlock 신뢰할수있는장소

마지막으로 신뢰할 수 있는 기기 입니다. 이 기능은 등록한 기기가 블루투스로 연결이 되었을때 자동으로 잠금이 해제되는 기능입니다. 스마트 워치를 사용하시는 분들은 아주 편리한 기능입니다. 스마트워치와 연동되어 있는 동안은 잠기지 않으니까요. 그 뿐만 아니라 본인 차량과 연결되어 있을때도 자동해제를 등록할 수 있습니다.

신뢰할 수 있는 기기 등록방법은 먼저 “신뢰할 수 있는 기기 추가“를 누릅니다.

smartlock 신뢰할수있는기기

블루투스에 연결된 적이 있었던 기기 목록이 나옵니다. 이 중에서 신뢰할 수 있는 기기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smartlock 신뢰할수있는기기2

마치며

이상으로 갤럭시 스마트락(Smart Lock) 잠금해제 방법+꿀팁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아래 관련글도 많은 관심 부탁드릴게요. 🙂

관련글

error: 콘텐츠는 보호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