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24를 통해 주민등록증 발급일자 조회를 하는 방법 2가지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주민등록증을 소지하지 않고 있을 때 주민등록증 발급일자를 알아야 하는 상황이 종종 발생하곤 하는데요.
주민등록증이 없어도 1분이면 주민등록증 발급일자를 확인하실 수 있으니 이 글을 통해 해결하시기 바랍니다.
이 글에서 소개드릴 방법은 첫 번째는 PC를 이용한 방법이고 두 번째는 모바일을 이용한 방법입니다.
그럼 바로 정부24 주민등록증 발급일자 조회를 해볼게요.
정부24 주민등록증 발급일자 조회 방법(PC)
아래의 “정부24 주민등록증발급상황조회”페이지로 이동해주세요.
- 이동하신 페이지에서 “성명, 주민등록번호, 입력확인”란을 모두 채우신 다음 “확인”버튼을 눌러주세요.
- “간편인증, 공동인증서, 금융인증서” 중 편하신 방법을 통해 인증을 진행해주세요.
- 주민등록증 발급일자 조회가 완료되었습니다.
정부24 주민등록증 발급일자 조회 방법(모바일)
먼저 아래의 “정부24 앱”을 설치해주세요.
구분 | 어플명 | 다운로드 |
---|---|---|
플레이스토어 | 정부24 | 다운로드[바로가기] |
앱스토어 | 정부24 | 다운로드[바로가기] |
- 정부24 앱을 실행 후 좌측 상단의 “≡”를 눌러주세요.
- “민원서비스 > 사실/진위 확인”을 눌러주세요.
- 아래로 화면을 살짝 내려 “주민등록증 발급상황조회”를 눌러주세요.
- “성명, 주민등록번호, 입력확인”란을 모두 채우신 다음 “확인”버튼을 눌러주세요.
- “간편인증, 공동인증서, 금융인증서” 중 편하신 방법을 통해 인증을 진행해주세요.
- 인증까지 하고 나시면 주민등록증 발급일자 조회가 완료됩니다.
마치며
지금까지 정부24 주민등록증 발급일자 조회 방법 2가지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PC, 모바일 둘 다 발급 난이도는 매우 쉬우니 편하신 방법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그럼 주민등록증이 없는 상황에서 유용하게 사용하시기 바라며 글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