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 이용하는 방법




매년 돌아오는 13월의 월급 연말정산 시즌이 돌아왔습니다.

올해 연말정산간소화 서비스는 오늘 2021년 1월 15일 부터 이용이 가능한데요.

사람이 몰리기 시작하면 접속자체가 어려우므로 빨리빨리 해놓으시는걸 추천드립니다.

그럼 지금부터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 이용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 이용하는 방법




먼저 네이버나 다음등의 포털에 “연말정산간소화서비스“를 검색 후 연말정산간소화서비스 홈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아래와 같은 페이지가 나옵니다. 여기에서 “연말정산간소화(공제자료조회/발급)“버튼을 누릅니다.

메인

아래와 같은 로그인 화면이 나옵니다. 공동인증서(구:공인인증서), 간편인증 로그인이 있습니다. 둘 중 어떤걸로 로그인해도 상관이 없지만 전 PC에 공동인증서가 있으므로 공동인증서 로그인을 했습니다.


공동인증서가 PC나 USB에 없으신 분들은 “공동인증서 USB에 옮기는 방법“글을 참고해주세요.

로그인

금액은 가려져있고 돋보기가 잔뜩 보입니다. 돋보기를 하나씩 클릭하여 소득,세액공제 자료 조회를 합니다.

3 각공제 항목 선택하여 조회

돋보기 부분에 금액이 표시됩니다. 중도 입사자나 퇴사자는 근무기간에 해당하는 월만 선택하시면 됩니다. 이제 회사 정책에 맞춰 한번에 내려받기 또는 한번에 인쇄하기를 눌러 파일을 저장 또는 인쇄하신 후 제출 하시면 됩니다.


공제항목 조회완료

이상으로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 이용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다음글에서는 공제신고서를 간단하게 작성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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