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혼집 꾸미기 – part. 1 거실편




저희 집은 새아파트지만, 25평형 3룸으로 방이 사실 보통 다른 집보다 많이 작게 나온 편이었어요.

그래서 구조나 가구배치를 제일 고민 많이 했답니다.

우리집에 들어오자마자 현관에서 보이는 모습이에요.

입구 빈 벽에는 매거진랙을 통하여 우리집의 분위기를 보여주도록 노력했어요.

거실의 폭이 그리 넓지 않기도 했고,

TV선반장이 있으면 쉽사리 지저분해지기에 벽걸이 TV를 생각했는데 너무도 깔끔하고 내가 원한 그대로의 거실모습이네용:)

신혼집 거실의 정면의 모습, 음악 듣기를 좋아하는 내겐 살림템 첫번째, 스피커가 필수였어요.

구매하고 싶었던 스피커는 너무 큰 금액이라 나중에 부자되면 사자며 스스로를 토닥이고

우연히 보게되어 대체로 사게 된 블루투스 스피커는 사방이 우퍼로 되어있어 사운드도 빵빵,

인테리어에도 한 몫하는 요물:)




거실이 좁다 보니 TV장보다는 벽걸이를 꼭 해야겠다 마음 먹었는데,

TV와 같이 LED시계까지 하니 제가 원하는 모던에 가까워진 것 같아 기쁘네요.

거실에 있는 LED 조명이 불편한 사람들도 있지만, 내겐 너무 유용하고 편리해요.

낮이든 밤이든 주변 빛에 의해 색의 밝기가 자동 조절되어 선명하게 시간이 보여서 아주 잘 선택한 것 같아요:_)




고층이지만 주변이 아파트로 있음에도 불구하고 잘들어오는 채광에 마음이 뺏겼어요.

꾸미고 보니 차르르한 커튼에 오전 채광이 들어올땐 기분이 좋아지는 느낌!

차르르 커텐 옆에는 블루투스스피커와 모빌을 뒀고,

낮 여가시간에 내가 좋아하는 음악을 들으며 바람에 살랑이는 모빌을 보면 마음이 편안해지는 느낌!




주방쪽에서 바라본 거실의 옆모습, 소파는 리클라이너 소파를 구매하여 좀 더 편안하게 드라마나 영화를 볼 수 있어요.

구매 전 다양한 소파를 누워보고 경험에 보았지만 다른 브랜드의 리클라이너 소파와 비교가 안 될 정도로 편안함을 느껴

2달을 기다리면서까지 구매했는데 아주 보람 있는 가구 중 하나에요.

게스트분들이 왔다가시면 그렇게 탐을 내기도 하쥬!

 

거실은 여기까지!

다음 Part.2는 주방편




신혼집 인테리어 포스팅 바로가기





이전 기사서울 택시요금 인상
다음 기사신혼집 꾸미기 – part. 2 주방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