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희 집은 새아파트지만, 25평형 3룸으로 방이 사실 보통 다른 집보다 많이 작게 나온 편이었어요.
그래서 구조나 가구배치를 제일 고민 많이 했답니다.
지금부터 신혼집 꾸미기 – part. 1 거실편 바로 시작해보겠습니다.
신혼집 꾸미기 – part. 1 거실편
우리집에 들어오자마자 현관에서 보이는 모습이에요.
입구 빈 벽에는 매거진랙을 통하여 우리집의 분위기를 보여주도록 노력했어요.
거실의 폭이 그리 넓지 않기도 했고,
TV선반장이 있으면 쉽사리 지저분해지기에 벽걸이 TV를 생각했는데 너무도 깔끔하고 내가 원한 그대로의 거실모습이네용:)
신혼집 거실의 정면의 모습, 음악 듣기를 좋아하는 내겐 살림템 첫번째, 스피커가 필수였어요.
구매하고 싶었던 스피커는 너무 큰 금액이라 나중에 부자되면 사자며 스스로를 토닥이고
우연히 보게되어 대체로 사게 된 블루투스 스피커는 사방이 우퍼로 되어있어 사운드도 빵빵,
인테리어에도 한 몫하는 요물:)
거실이 좁다 보니 TV장보다는 벽걸이를 꼭 해야겠다 마음 먹었는데,
TV와 같이 LED시계까지 하니 제가 원하는 모던에 가까워진 것 같아 기쁘네요.
거실에 있는 LED 조명이 불편한 사람들도 있지만, 내겐 너무 유용하고 편리해요.
낮이든 밤이든 주변 빛에 의해 색의 밝기가 자동 조절되어 선명하게 시간이 보여서 아주 잘 선택한 것 같아요:_)
고층이지만 주변이 아파트로 있음에도 불구하고 잘들어오는 채광에 마음이 뺏겼어요.
꾸미고 보니 차르르한 커튼에 오전 채광이 들어올땐 기분이 좋아지는 느낌!
차르르 커텐 옆에는 블루투스스피커와 모빌을 뒀고,
낮 여가시간에 내가 좋아하는 음악을 들으며 바람에 살랑이는 모빌을 보면 마음이 편안해지는 느낌!
주방쪽에서 바라본 거실의 옆모습, 소파는 리클라이너 소파를 구매하여 좀 더 편안하게 드라마나 영화를 볼 수 있어요.
구매 전 다양한 소파를 누워보고 경험에 보았지만 다른 브랜드의 리클라이너 소파와 비교가 안 될 정도로 편안함을 느껴
2달을 기다리면서까지 구매했는데 아주 보람 있는 가구 중 하나에요.
게스트분들이 왔다가시면 그렇게 탐을 내기도 합니다.
마치며
지금까지 신혼집 꾸미기 – part. 1 거실편에 대해 작성을 해봤는데요.
신혼집 꾸미기에 사용된 모든 인테리어 소품 정보들의 정보가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를 참고하셔서 확인해주세요.
Part.2부터 Part.4 까지 이어지니 관련글 참고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