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과의 효능 및 부작용, 영양성분

남녀노소 누구에게나 사랑받는 과일 중 하나인 사과! 알고 먹으면 더 좋겠죠?

지금부터 사과의 효능 / 부작용 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apple

 

사과의 효능

대장암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사과에 풍분한 ‘폴리페놀’은 대장에 머무는 동안 항암물질 생산을 돕고, ‘팩틴’이라는 식이섬유는 대장암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되는 유익한 지방산을 증가시킵니다.

 

변비에 좋습니다.

대장암을 예방하는데도 도움을 주는 ‘팩틴’은 식이섬유 중 하나로 육류를 먹을 때 증가하는 지방질을 빨아들여 체외로 배출하는 기능을 합니다. 따라서 장운동이 활발한 아침에 사과를 먹으면 심한 변비에도 도움이 됩니다. ‘팩틴’은 사과의 껍질에 더 많이 함유되어 있다고 합니다.

또한 사과는 수분함량이 풍부한 과일로 수분 역시 변기에 좋은 효과가 있습니다.




 

천식에 좋습니다.

사과에는 퀘르세틴이라는 플라보노이드가 다량 함유되어 있고 이 성분은 천연 항히스타민제이제 소염제로 기관지에 작용합니다.

또한, 임신중에 사과를 많이 먹으면 뱃속의 아이가 출산 후 천식에 덜 걸린다는 연구결과도 있다고 합니다.

 

체중감량에 도움이 됩니다.

사과는 수분과 섬유질이 풍부한 과일로 포만감을 줍니다. 보통 후식으로 많이들 먹지만 식사전에 사과를 먹으면 포만감을 줘서 밥을 덜 먹게 된다고 합니다.

미국의 펜실베니아 주립대학교에서는 섭취 방법에 대한 연구를 했는데 사과쥬스나 사과소스를 먹은 그룹보다 사과를 씹어먹은 그룹에서 칼로리 섭취가 15%정도 줄었다고 합니다.




 

사과의 부작용

사과는 대체적으로 큰 부작용은 없습니다.

하지만 사과씨에는 독소가 들어있으므로 다량 섭취하면 치명적이라고 하니 가급적 씨를 제거하시고 드시는게 좋겠습니다.

apple1

좋은사과 고르는 법

사과의 껍질이 윤기가 나고 탄력이 있는 것을 골라야 합니다. 또한 손가락으로 툭툭 두드려봤을때 맑은 소리가 나는 사과가 좋은 사과라고 합니다.



이전 기사워드프레스에서 구글 애드센스 “ads.txt” 문제 해결방법
다음 기사아이폰 재난문자 끄는 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