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숭아는 6~8월이 제철인 여름과일 입니다. 복숭아는 크게 백도와 황도로 나뉘는데 우리가 흔히 생과일로 먹는것은 수분이 많고 부드러운 백도입니다. 황도는 주로 통조림 등에 사용됩니다.

 

복숭아의 효능

면역력증진에 도움이 됩니다.

복숭아의 과육에는 비타민, 유기산, 당류, 주석산, 구연산, 사과산, 미네랄등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면역력 증진에 도움이 됩니다.




 

다이어트에 도움이 됩니다.

복숭아는 열량에 비해 포만감을 많이 주는 편입니다. 복숭아의 열량은 100g에 36kcal, 복숭아 한개 기준 100kcal정도 입니다.

 

피로회복 / 배변활동에 도움이 됩니다.

복숭아에는 펙틴, 비타민A, 비타민C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피로회복 및 배변활동에 효과적입니다.

 

숙취해소에 도움이 됩니다.

복숭아에는 아스파라긴산이라는 아미노산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 아스파라긴산은 숙취해소에 도움을 주고 가래를 줄여주며 기침에 효과적입니다.

 

니코틴제거에 도움이 됩니다.

복숭아에 함유된 구연산, 주석산 등의 유기산이 니코틴 제거에 좋은 효능이 있고 흡연자들의 흡연 욕구를 감소시키는 역할을 합니다.




혈압에 도움이 됩니다.

복숭아에 함유된 니아신, 칼륨은 혈압을 안정시키는데 도움을 줍니다.

 

노화방지에 도움이 됩니다.

복숭아의 껍질에 다량 함유된 카테킨은 노화방지에 효과가 있습니다.

 

좋은 복숭아 고르는법

복숭아의 꼭지를 먼저 봅니다. 꼭지의 상처 및 냄새를 확인해보고 시큼하거나 안좋은 냄새가 나면 복숭아가 상한것이고 달달한 향이 나면 당도가 높은것이니 복숭아 고르실때 꼭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복숭아 부작용

복숭아는 특별히 큰 부작용은 없지만, 알러지를 유발할 수 있는 과일입니다.

만약 섭취 후 호흡곤란, 설사, 두드러기, 발작등의 증상이 나타나면 즉시 내원해서 의사의 진료를 받아야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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