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보험자격득실 확인서 발급 방법 4가지

Last Updated : 2023년 1월 7일

건강보험자격득실 확인서란 가입자의 건강보험 취득, 상실 이력을 제공하는 서류입니다.

직장정보까지 함께 나오기 때문에 주로 직장에 다니고 있다는걸 증명할 때 사용하곤 합니다.

건강보험자격득실 확인서 발급 방법은 인터넷 발급, 모바일 발급, 무인발급기를 통한 발급, 전화를 통한 팩스 발급등이 있습니다.

이 글에서는 편하신 방법으로 발급 받으실 수 있도록 발급 방법 4가지를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바로 시작해보겠습니다.

건강보험자격득실 확인서 인터넷 발급

첫번째로 인터넷을 통한 발급으로 국민건강보험 홈페이지에서 발급 가능합니다.

건강보험자격득실 확인서 모바일 발급

두번째로 모바일을 통한 발급입니다.

PC발급과 동일하게 PDF로 건강보험자격득실 확인서를 발급 받을 수 있어 PC가 없는 환경에서 편하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건강보험자격득실 확인서 무인발급기

세번째로 무인발급기를 통한 발급입니다.

PC나 모바일에 익숙치 않으신 분들이나 주변에 무인발급기가 있을 경우 사용하기 좋은 방법입니다.

건강보험자격득실 확인서 팩스 발급

마지막으로 전화를 통해 팩스로 발급 받는 방법입니다.

건강보험 고객센터를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준비물로 신분증이 필요합니다.

보이는 ARS를 이용해서 건강보험자격득실 확인서를 발급받는 과정을 담았습니다.

마치며

지금까지 건강보험자격득실 확인서 발급 방법 4가지를 알아봤습니다.

편하신 방법을 이용하셔서 발급받으시면 됩니다.

아래 관련글도 많은 관심 부탁드릴게요.

관련글

error: 콘텐츠는 보호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