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보험료 납부확인서 인터넷 발급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올해부터는 이제 “정부24” 에서 건강보험료 납부확인서가 발급 가능합니다. 정말 간단하므로 아래내용을 따라오시면 5분내에 발급받으실 수 있습니다.

 

건강보험료 납부확인서 인터넷(정부24) 발급

 

  1. 포털사이트에 “정부24“를 검색 후 정부24 홈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정부24




2. 스크롤을 살짝 내려 자주 찾는 서비스”를 봅니다. “자주 찾는 서비스”의 2페이지를 보면 아래 빨간 박스와 같이 “건강보험료 납부확인” 이라는 메뉴가 있습니다. 이 메뉴를 누릅니다.

건강보험납부확인

 

3. 아래와 같은 확인하세요! 라는 창이 뜨는데 회원이 아니더라도 증명서를 발급 받을 수 있으므로 “비회원 신청하기”를 선택하도록 하겠습니다.

확인창

 

4. “개인정보 수집 및 고유식별정보 수집 이용동의” 및 “고유식별정보 수집에 대한 안내”에 “동의합니다.”를 누르고 밑으로 쭉 내리면 아래 그림과 같은 “비회원 신청 정보입력” 란이 나옵니다.

정보를 입력 후 “확인”버튼을 누릅니다.개인정보입력

 

5. 아래와 같이 “신청인”, “신청내용”, “수령방법”에 본인이 필요한 정보 및 수령 방법을 입력하고 “민원신청”하기 버튼을 누릅니다. 저는 “수령방법”을 “온라인발급(본인출력)”을 선택했습니다.

신청인

신청내용 수령방법

끝




6. 공인인증서 인증 창이 뜹니다. 본인의 공인인증서를 로그인합니다.

공인인증서

 

7. 납부자 정보 조회결과 화면이 뜹니다. 확인 후 “선택”버튼을 누릅니다.납부자정보

8. 아까 5번서 입력한 화면이 나오고 신청내용에 “납부자번호, 가입자구분, 사업자명”이 기입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쭉 스크롤을 내리셔서 하단의 “민원신청하기” 버튼을 누릅니다.확인

확인2

 

9. 공인인증서 인증창이 한번더 나옵니다. 인증을 해줍니다.공인인증서




10. 민원신청이 완료되면서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문서출력”을 눌러 발급받은 건강보험료 납부확인서를 출력합니다.민원신청완료

 

이상으로 “건강보험료 납부확인서”를 정부24에서 발급받는 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이전 기사건강보험 자격득실확인서 인터넷 발급 방법
다음 기사역류성식도염에 좋은음식, 나쁜음식